"군대 굉장히 힘들어"..지민·정국 전역, 방탄소년단 완전체 코앞 [스타현장][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과 정국이 전역하면서 비로소 완전체 컴백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지민, 정국은 11일 오전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일대에서 취재진과 아미(팬덤명)를 만나 전역식을 진행했다.
해외 매체들도 실시간으로 지민과 정국의 전역식을 중계하며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옆에 있던 또 다른 팬 B씨 역시 연신 '방탄소년단'을 외치며 지민과 정국의 전역을 축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과 정국이 전역하면서 비로소 완전체 컴백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제 슈가의 소집 해제만 남았다.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지민, 정국은 11일 오전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일대에서 취재진과 아미(팬덤명)를 만나 전역식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는 장소가 미리 공개된 만큼 각국의 수많은 취재진과 팬들로 붐볐다. 해외 매체들도 실시간으로 지민과 정국의 전역식을 중계하며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가장 먼저 정국은 "와주신 아미 여러분들, 우리 전역하는데 보러 와주셔서 감사하다. 6월 11일 전역을 명 받았습니다. 이에 신고합니다. 카메라 앞이 너무 오랜만이라 화장도 안 해서 민망한데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라며 전역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국은 "우리보다 앞서 있었던 선임들, 후임들, 고생 많이 하시는 간부님들, 우리랑 같이 생활하신다고 고생 많으셨다. 잘 챙겨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웃었다.
정국은 군대 생활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도 예고했다. 그는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차차 정리해서 라이브에서 풀어드리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지민은 "기분이 약간 휴가 나온 것 같다. 멀리서 우리 보러 와주셔서 감사하다. 팬분들도 많이 와주셨는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아무래도 아미 여러분들께 말씀을 드리자면 코로나부터 우리 군대까지 꽤 긴 시간이었는데 계속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라며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지민은 "오늘 전역을 했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가 계속 그려나가던 그림을 그려나가면 되지 않을까 싶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며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케 만들었다.
특히 지민은 "군대가 사실 처음이었는데 쉽진 않은 곳이었다"면서 "군대라는 곳이 굉장히 힘들고 쉽지 않은 곳이었지만 같이 고생하고 밥먹고 잠도 자고 하면서 정이 굉장히 많이 들었다"라며 뭉클한 감정을 털어놨다.
지민의 소신 발언도 이어졌다. 그는 "감사한 추억들 가슴에 담고 오랫동안 간직하겠다"면서 "국민 여러분들께 감히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군대에 와보니까 굉장히 쉽지 않은 곳이었다. 지금까지 고생하신 분들도 많아서 괜찮으시다면, 군인분들을 보게 되신다면 가볍게라도 따뜻한 말 해주시면 영광일 것 같다"라고 털어놨다.


이른 오전부터 현장을 찾은 한 27세 태국 팬 A씨는 스타뉴스에 "지민과 정국의 전역을 축하한다. 어제 RM과 뷔의 전역식도 함께 해서 기분이 좋다"라고 말했다.
이어 A씨는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콘서트가 기대된다. 언제든지 한국에 올 준비가 됐다. 이들이 전역 후 선보일 퍼포먼스가 궁금하다"라고 이야기했다.
옆에 있던 또 다른 팬 B씨 역시 연신 '방탄소년단'을 외치며 지민과 정국의 전역을 축하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도 멤버들의 전역을 축하,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 외벽에 방탄소년단, 아미의 공식 로고와 "WE ARE BACK"이라는 문구를 래핑했다. 이는 매년 방탄소년단의 데뷔일인 6월 13일을 기념해 팬들과 함께하는 축제 'BTS FESTA'의 일환으로 해당 래핑은 29일까지 유지된다.
이와 함께 13~14일에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9~10홀에서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일산호수공원에는 '2025 BTS FESTA'를 기념하는 포토월이 설치됐고 일산서구청과 고양관광정보센터에는 현수막이 걸려 다가오는 행사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지민과 정국의 군 복무가 끝나기 전날인 지난 10일 RM과 뷔도 전역했다. 2023년 9월 22일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한 슈가는 21일 소집 해제한다.
경기도 연천=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미소' 손담비 '1일 1해이♥' 사랑 가득 아침 인사 "안뇽" - 스타뉴스
- "다리 얇은 거 실화?"..한혜연, 15cm 힐 신고 46kg 인증 - 스타뉴스
- '김태현♥' 미자, 친정집 초상집 분위기..야위어진 父 장광 "하늘 무너지는 표정" - 스타뉴스
- '♥손녀딸과 커플티' 이용식, 오열 파티 무슨 일? 표정 보니 - 스타뉴스
- 김준호♥김지민 웨딩화보가 쏘아 올린 '절도범 검거'..박나래 "덕분에 다 돌려받아" - 스타뉴스
-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아이브 장원영 | 스타뉴스
- '예능神' 방탄소년단 진, 2025 펀덱스 어워드 글로벌 네티즌 인기 스타상 | 스타뉴스
- 전현무, 차량 링거 재차 입 열었다 "진료기록 있고 의료폐기물 반납"[전문] | 스타뉴스
- 아이오아이, 재결합 콘서트 공연장 이미 대관 완료.."따뜻한 봄 때" [스타이슈] | 스타뉴스
- BTS 뷔,택시기사가 건넨 작은 선물에 감사 라이브.."작은 선물, 큰 미소"[K-EYES]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