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떠난' 이국주, 무차별 폭행 피해 당했다 "버스 기둥에 머리 찍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우먼 이국주가 대중교통에서 폭행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10일 이국주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도쿄 운수 좋은 날. 집 열쇠가 없다 너구리에 다시마도 없다?! 일본 매운맛 30단계 도전! 이국주가 대중교통을 못 타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일본 도쿄에서 지내는 이국주는 집 열쇠를 잃어버렸다고 토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개그우먼 이국주가 대중교통에서 폭행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10일 이국주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도쿄 운수 좋은 날. 집 열쇠가 없다 너구리에 다시마도 없다?! 일본 매운맛 30단계 도전! 이국주가 대중교통을 못 타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일본 도쿄에서 지내는 이국주는 집 열쇠를 잃어버렸다고 토로했다. 이국주는 "진정이 안 돼서 차 한 잔을 마시러 왔다"며 음식점으로 향했다. 다행히 부동산 직원과 연락이 돼 열쇠를 받으러 간 이국주. 택시를 타고 이동한 이국주는 "택시비가 10만 원이 나왔다. 확실히 일본이 택시비가 비싸지 않냐. 지하철을 너무 타보고 싶은데 타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잘 안 되더라. 제가 지하철을 좀 무서워한다"고 고백했다.
이국주는 "예전에 대학교 1학년 때 집 앞에서 청량리를 지나가는 버스를 타고 학교를 가는데 어떤 여성 분이 차가 출발하면서 제 발이랑 부딪혔다. 제 기억엔 그 분이 제 발에 부딪혔다. 괜찮다고 하고 지나가려는데 '미친 X이' 하면서 제 머리를 기둥에 내려 찍었다. 정신 없이 맞았다"며 폭행 피해를 당했다고 고백했다.

이뿐만이 아니었다. 이국주는 "일주일 뒤에 그 버스를 타고 반대로 우리 집에 가는데 어르신이 타시길래 자리를 비켜드렸다. 내 가방을 다리 사이에 놓고 챙겨주시더라. 근데 가는 길에 계속 말을 거셨다. 반응도 해주는데 점점 귀찮아서 대답을 안 해주니까 내 가방을 갖고 내렸다"며 "따라 내렸더니 '너무 고마워서 그러는데 노래방 가서 같이 노래를 부르자'더라. 나 그때 20살이었다. 미친 듯이 뛰었다"고 떠올렸다.
이후 대중교통에 트라우마가 생겼다며 "그러고 나서 밀폐된 공간, 모르는 사람이랑 부딪히는 게 무서웠다. 점점 대중교통과는 멀어졌다. 여기 사니까 마냥 택시만 타고 다닐 수는 없지 않냐. 이젠 지하철 타는 것도 배워봐야 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며칠 후, 이국주는 트라우마 극복을 위해 지하철 타기에 도전했다. 이국주는 "저 진짜 하면 잘 한다. 안 했던 거다. 너무 어린 나이에 일찍 데뷔해서 면허 따서 차 끌고 다니면서 스케줄 다녔다. 하면 하는데 못해봤던 거"라며 무사히 지하철 탑승에 성공했다.
한편, 이국주는 최근 일본에서 지내는 근황을 유튜브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우먼 故함효주, 교통사고로 안타까운 사망..오늘(8일) 12주기
- 배우 이휘향 남편 故김두조씨, 사랑에 빠져 조폭생활 청산後 외조 전념…'…
- 신정환 “백종원이 방송국 1년 광고비 좌지우지..액수 차 커”
- '생활고' 정가은, 택시기사 취업 거절…"탤런트는 필요없어"(원더가든)
- 서장훈, 6살부터 자살 생각했다는 “지적장애 동생 3명 돌봄” 사연자에 …
- '혼전임신' 곽튜브 "♥아내와 따로 산다" 폭탄 고백...신혼에 무슨 일…
- '53세'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최초 공개 "이 미모에 수학 …
- 케이트 윈슬렛 “뚱뚱한 역만 하라고 막말..약물로 살 안 뺄것” 소신 발…
- 함소원 8세 딸, 의문男과 손 잡고 등교..."등원 선생님, 4주에 46…
- 김주하, 결국 청력 잃었다 "전 남편이 때려 한쪽 고막 파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