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경질 나비효과! 토트넘, 손흥민 이번 여름 떠날 것 예상…프랭크 감독 체제에 SON자리 없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게 되면서 손흥민의 거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어 오루크는 "내 입장에서는, 토트넘이 그를 판다면 정말 큰 제안이어야 한다. 지난 시즌 기대만큼은 아니었지만, 그는 여전히 토트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라며 "올여름 토트넘은 많은 변화가 있을 거다. 새 감독이 부임하면, 젊은 스쿼드에 있어 손흥민의 경험이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기에 그를 유지하려 할 수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강우진 기자]토트넘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게 되면서 손흥민의 거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손흥민이 차기 감독이 누군지에 따라 팀을 떠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영국 풋볼인사이더는 10일(한국시각) "손흥민이 토트넘에 남을지는 앤제 포스테코글루의 후임 감독이 누구냐에 따라 달라질 전망"이라며 "사우디아라비아 클럽들의 관심도 거세다"라고 보도했다.
토트넘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고 유로파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오랜 무관의 한을 풀었지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7위라는 초라한 성적 탓에 시즌 종료 이후 구단 내 변화가 시작됐다.
토트넘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경질했으며 브렌트포드의 토마스 프랭크 감독이 포스테코글루의 후임으로 가까워지고 있다. 이와 동시에 손흥민의 거취 역시 불확실한 상황이다.
현재 손흥민은 토트넘과의 계약 마지막 해를 앞두고 있으며, 이는 토트넘이 손흥민을 매각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임을 의미한다. 사우디아라비아 클럽들이 여름 이적 시장을 앞두고 토트넘 주장 손흥민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풋볼인사이더의 피터 오루크 기자는 손흥민의 향후 거취에 대해 예상했다.
오루크는 "손흥민의 미래와 토트넘에서 무슨 일이 벌어질지는 정말 흥미롭게 지켜봐야 할 사안"이라며 "지금 상황에서는 완전히 열려 있고 매우 불확실하다. 사우디 프로리그의 관심이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또 오루크는 "그는 과거에도 사우디 측 제안을 거절하고 토트넘에 남은 적이 있다. 개인적으로 손흥민은 앞으로도 계속 토트넘에 남고 싶어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하지만 이제 계약이 1년밖에 남지 않았다. 이번 여름은 토트넘이 손흥민을 이적료 받고 팔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라고 말했다.
그는 "사우디에서 엄청난 돈이 들어온다면, 토트넘 입장에선 거절하기 쉽지 않을 거다. 손흥민이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한 것은 아니었다"라며 "평소만큼의 기록을 보여주지 못했다. 하지만 유로파리그 우승에 기여했고, 챔피언스리그 진출도 도왔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오루크는 "내 입장에서는, 토트넘이 그를 판다면 정말 큰 제안이어야 한다. 지난 시즌 기대만큼은 아니었지만, 그는 여전히 토트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라며 "올여름 토트넘은 많은 변화가 있을 거다. 새 감독이 부임하면, 젊은 스쿼드에 있어 손흥민의 경험이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기에 그를 유지하려 할 수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토트넘에 부임할 새 감독에게 손흥민은 필요한 자산일 수 있다. 그러나 재정적인 측면을 고려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손흥민의 계약 만료와 부진했던 시즌을 감안하면 이번 여름 그를 매각하고자 하는 유혹은 클 수밖에 없다.
구단 내부에서는 손흥민이 이번 여름 팀을 떠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알려졌다.
문제는 손흥민의 경험과 리더십이 사라진다면 토트넘 선수단이 새로운 감독 체제에서 잘 적응할 수 있냐는 것이다. 프랭크 감독이 손흥민과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팀을 이끄는 것이 좋은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우먼 故함효주, 교통사고로 안타까운 사망..오늘(8일) 12주기
- 배우 이휘향 남편 故김두조씨, 사랑에 빠져 조폭생활 청산後 외조 전념…'…
- 신정환 “백종원이 방송국 1년 광고비 좌지우지..액수 차 커”
- '생활고' 정가은, 택시기사 취업 거절…"탤런트는 필요없어"(원더가든)
- 서장훈, 6살부터 자살 생각했다는 “지적장애 동생 3명 돌봄” 사연자에 …
- 신정환 “백종원이 방송국 1년 광고비 좌지우지..액수 차 커”
- 김승현, 재혼 전 낳은 큰딸과 불화→막내만 데리고 세 가족 해외여행 "♥…
- 실종 후 숨진 채 발견된 가수, ‘에스파 표절’ 그룹 출신이었다
- 박나래, 연이은 구설수에 억울함 폭발 "가만히 있어도 일이 일어나"
- 손연재, 임신 중 배에 털+피부 착색까지..."맘카페는 종교"(손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