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아들 결혼식 테러글, 경찰 추적에 '글삭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의 아들 동호씨의 결혼식에 테러를 암시하는 글이 온라인상에 게시도 경찰이 추적에 나섰다.
테러를 모의한 글이 삭제된 것은 경찰이 이 게시글을 쓴 작성자를 추적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작성자를 추적해 게시글 작성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대선 후보로 뛰는 기간 동안 이 대통령에 제기된 온라인 살해 위협 글은 총 21건으로, 경찰은 이 중 10건의 피의자를 검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이재명 대통령의 아들 동호씨의 결혼식에 테러를 암시하는 글이 온라인상에 게시도 경찰이 추적에 나섰다. 이 글을 쓴 계정은 현재 문제의 글을 삭제하고 계정까지 삭제한 상태다.

테러를 모의한 글이 삭제된 것은 경찰이 이 게시글을 쓴 작성자를 추적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날 서울성북경찰서는 전날 늦은 오후 게시된 이 글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작성자를 추적해 게시글 작성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지난해 1월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시절 지지자로 위장한 괴한에게 피습당한 경험이 있는 이 대통령은 이번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도 끊임없이 암살 위협을 받아왔다. 결국 이 대통령은 전국 유세를 다니는 동안 연설장에 방탄 유리를 세우고 지지자들과 만나야 했다.
실제로 한 실시간 방송 플랫폼에서는 한 여성 스트리머가 대통령 선거 투표가 있던 3일 ‘이 대통령 암살’을 언급했다가 누리꾼에게 신고를 당하기도 했다.
대선 후보로 뛰는 기간 동안 이 대통령에 제기된 온라인 살해 위협 글은 총 21건으로, 경찰은 이 중 10건의 피의자를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전날 정례 브리핑에서 “당시 주요 후보 3명에 대해 (살해 위협글 신고) 25건을 접수해 11건을 검거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25건 중 21건은 이 대통령에 대한 살해 위협이고, 김문수 전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건, 이준석 개혁신당 전 후보는 3건이다.
김혜선 (hyese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와대, 8월부터 관람 중단
- 호주 총리, LA시위 취재 자국 기자 고무탄 사격에…"끔찍"
- ‘1타 강사’ 조정식, 현직 교사와 문항 거래…검찰 송치
- 대형마트 휴일은 공휴일로?…민주 의원들 "나는 반대"
- “속옷 벗기고 강제 삭발” 4년의 악몽…가해 학부모는 ‘경찰’
- 사천 농협서 7억 횡령 터졌다…담당 직원은 숨진 채 발견
- “수영하는 개? 못 봤다”…‘파란색 타일’ 깔린 尹 조경용 수조 공방
- '손흥민 협박녀' 처음엔 다른 男 협박했다…檢, 구속 기소
- "선생님, 돈 없다면서요?"…비밀 금고·명품 쇼핑 딱 걸렸다
- 냉랭했던 한중 관계 새 전기?…이재명·시진핑 30분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