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가전 3대장’ 상반기 판매 급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3대장'인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가 올 상반기 가파른 판매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5월 삼성전자의 에어컨 누적 판매량(가정용 스탠드·벽걸이용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3대장'인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가 올 상반기 가파른 판매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5월 삼성전자의 에어컨 누적 판매량(가정용 스탠드·벽걸이용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다. 지난해보다 한 달 앞선 5월에 일 평균 1만대 판매를 기록할 정도였다. 2025년형 AI 에어컨의 AI 쾌적기능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 온도, 습도 등 환경을 분석해 냉방 모드를 알아서 조절하는 기능이다.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감하는 'AI 절약모드', 자동 환기 알림 등으로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했다. 좌우 4㎜ 간격만 있으면 마치 빌트인처럼 가구장에 꼭 맞는 설치가 가능한 혁신적인 '키친핏 맥스' 디자인이 인기 요소로 꼽힌다. 도어 단열재 두께를 8㎜까지 줄여 문 안쪽 수납 공간을 약 22% 확대했다. 'AI 하이브리드 쿨링', 'AI 홈 터치스크린', 'AI 비전 인사이드' 등으로 기능과 편의를 동시에 강화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 지난 5월 한달 간 판매량은 출시 이후 처음으로 1만 대를 넘어서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쾌속 코스 적용 시, 단 79분 만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가능하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인男과 모텔 간 중3 딸의 절규…"아빠는 성매매·엄마는 맞바람"
- 추성훈 "매번 이혼 생각…야노시호와 똑같아"
- 충남 홍성 농수로서 40대女 숨진 채 발견
- 윤유선 남편 이성호 "결혼 7년차에 별거 통보…계속 싸워 힘들어"
- '이혼' 황재균 "류현진 과거 몰라…난 첫사랑과 결혼"
- 김원준 "검사 아내, 주인님으로 불러…저작권 통장 신문도 받았다"
- 서희원, 패혈증 사망 뒤 숨겨진 '임신중독증'
- '유산 후 성관계 거부' 아내 살해한 30대男, 빈소서 상주 역할 하다 붙잡혀
- 극비 결혼 김종국 아내 공개 "원래 알던 동생이었다"
- "나이 중요하지 않다더니"…30살 연상男과 혼전 임신한 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