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전은 삼성"…올 판매 두자릿수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가전 3대장'인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판매량이 올 들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5월 가정용 스탠드 및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3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와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판매량도 각각 40%, 10% 많아졌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최적의 케어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가전 3대장’인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판매량이 올 들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5월 가정용 스탠드 및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3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와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판매량도 각각 40%, 10% 많아졌다.
맞춤형 AI 기능이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AI 에어컨은 사용자 생활 패턴과 환경을 분석해 냉방을 알아서 조절하는 ‘AI 쾌적’ 기능,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 절감하는 ‘AI 절약모드’ 등을 갖췄다.
스탠드형 에어컨은 AI가 공간 면적을 고려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고, 환기가 필요한 시점이 되면 음성으로 알려준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반도체 소자로 내부 온도를 조절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9형 ‘AI 홈’ 터치스크린 등을 장착했다. 37종의 신선 식품을 자동으로 인식해 리스트까지 짜주는 ‘AI 비전 인사이드’도 핵심 기능으로 꼽힌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물 무게와 오염도, 건조도 등을 감지해 최적의 케어를 제공하는 ‘AI 맞춤+’ 기능을 갖췄다. 7형 AI 홈 터치스크린을 장착했으며, 고도화된 빅스비를 통해 자연스러운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피겨여왕’ 김연아, 배우 한가인과 전지현이 나오는 캠페인 영상은 최근 유튜브 등에서 4000만 뷰를 돌파했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즘 수의대 나오면 얼마나 버나 봤더니…
- 삼성·SK 기술력 넘어섰나 '발칵'…만년 3등의 '대반란'
- "돈 벌려면 별수 있나"…저가커피에 백기 든 스타벅스 '중대 결단'
- "정당해산심판 걸면 어쩌나"…국민의힘 덮친 공포 [정치 인사이드]
- "문제 없다" 정부 말 믿었는데…규제에 막힌 기업들 '눈물'
- "쿠팡서 넘어왔어요" 3040 여성들 우르르…'2조 잭팟' 현실로?
- 돈 있어도 못 사 먹었는데 드디어…'오징어 물회'가 돌아왔다
- "금 대신 사야 하나"…13년 만에 최고치 찍었는데 '더 뛴다'
- 광고주까지 줄줄이 손절…'전라도 비하' 유튜버의 최후
- "미안하고 고맙다"…카리나, '정치색 논란' 2주 만에 심경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