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관광명소, 투어패스 하나로 즐기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중구가 구내에 자리한 한옥마을과 국립정동극장 등을 모바일 티켓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서울 중구 투어패스'를 선보이며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서울 중구는 덕수궁과 같은 풍부한 문화 유산 등 수많은 볼거리를 활용해 관광객 용 콘텐츠 개발에 한층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10일 관련 지자체에 따르면 서울 중구는 지난달 23일 외국인 관광객용 서울 중구 투어패스를 내놓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옥마을·정동극장 등 특별할인
발권 후 36시간 내로 사용 가능
서울 중구가 구내에 자리한 한옥마을과 국립정동극장 등을 모바일 티켓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서울 중구 투어패스’를 선보이며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서울 중구는 덕수궁과 같은 풍부한 문화 유산 등 수많은 볼거리를 활용해 관광객 용 콘텐츠 개발에 한층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10일 관련 지자체에 따르면 서울 중구는 지난달 23일 외국인 관광객용 서울 중구 투어패스를 내놓았다. 기존 중구 투어패스는 발권 후 2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며 남산케이블카, 테테루뮤지엄, 헤이티 등 3곳을 제외한 37곳에 사용가능한 기본권(9900원)과 40곳에 사용가능한 패키지권(1만9900~2만1900원)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내놓은 외국인 관광객용 투어패스는 남산케이블카를 비롯한 22곳에서 이용가능하며 이용 시간을 발권후 36시간으로 늘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만5900원으로 내국인용 패키지 상품 대비 20% 가량 높다.
서울 중구가 올 3월부터 두달여동안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중구패스 이용자는 1인당 평균 4~5개의 가맹점을 방문했으며 남산케이블카 이용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구는 관광객들의 중구패스 가맹점 이용에 따라 추가 소비 유발 효과를 기대중이며 이외에도 중구 내 체류시간 증가 및 이용자 리뷰에 따른 신규 관광액 유입 등의 부가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중구는 김길성 청장 체제 들어 관광객 유입 확대를 위해 확실히 팔을 걷어 붙인 모습이다. 서울 여행·관광·문화 콘텐츠를 한번에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트립집 서울 명동’은 지난해에만 4만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다녀갔다. 또 중구를 9개 권역으로 분류한 뒤 관광에 최적화된 48개 코스를 공개하며 관련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구는 명동·남대문·북창동·다동·무교동과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를 통해 ‘명동 빛 축제’나 ‘명동페스티벌’과 같은 지역 특화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는 명동을 비롯해 600년 넘는 역사를 가진 도심 공간을 보유한 만큼 한국 콘텐츠를 외국 관광객에게 잘 알릴 수 있는 공간”이라며 “특히 최근 선보인 투어패스는 서울 내 자치구 중 최초 도입한 상품으로 관광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양철민 기자 chop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깜빡했지 말입니다'…K-2 소총 차 안에 두고 렌터카 반납한 신병
- [영상] '안에 사람 있는 거 아냐?'…택배 분류 휴머노이드 로봇 영상 '깜짝'
- '틈만 나면 폭죽 '펑펑' 터지네'…카카오톡 '이 기능'에 피로감 커지더니 결국
- '오사카는 피하자'…한국인 몰리는 '여행지' 안 겹치려고 애쓰는 항공사
- '경차요? 제가요? 왜요?'…불황에도 너무 안 팔린다는데 이유가
- '너 이번 주 또 일본가?'…우르르 몰리더니 결국 신기록 세웠다
- '돈 적게 받아도 좋아요'…금요일 오후부터 여행 가는 꿈의 '주 4일제'?
- '이거 하나면 밥 한 그릇 뚝딱인데'…밥도둑 '이것', 1급 발암물질이라고?
- '메추리알 반찬 먹다가 목 막혀서 숨졌다'…日서 5억원대 소송, 무슨 일?
- 이경규, '약물 양성 반응' 무슨 일? '딴 차를 몰고 가…공황장애 고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