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위한 `세금환급 받기`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세금환급 지원 서비스인 '사장님 세금환급 받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개인사업자들이 놓치기 쉬운 세무·노무 혜택을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을 위한 '사장님 세금환급 받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국민은행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10/dt/20250610163119687jghk.jpg)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세금환급 지원 서비스인 '사장님 세금환급 받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개인사업자들이 놓치기 쉬운 세무·노무 혜택을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금융그룹 최초의 독립분사 사내벤처이자 소상공인을 위한 세금환급 플랫폼 기업인 '택스티넘'과 제휴를 통해 마련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들은 KB스타기업뱅킹 플랫폼에서 '고용 증대 관련 혜택'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다. 산출된 예상 환급금도 한번에 신청할 수 있다.
조회·신청이 가능한 혜택으로는 △정규직 채용을 늘린 사업자가 최대 1450만원(수도권 기준)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고용증대 세액공제 환급 제도 △청년·경력단절여성 등 취약계층을 고용한 사업자에게 최대 850만원(수도권 기준)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고용지원금 제도가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복잡한 제도와 절차로 인해 세금 관련 혜택을 지원 받기 어려웠던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 지원뿐 아니라 세무·노무 등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소상공인의 사업 부담을 줄여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대통령 `방탄유리 연단 유세`, 숨은 조력자 있었다
- [속보] 대통령실 "청와대 복귀 관련 예비비로 259억원 책정"
- [속보] 대낮 청주서 납치극 벌인 3명 체포…경찰, 범행 경위 조사
- "남 일 아니네"…바이든 조롱했던 트럼프, 전용기 오르다 `휘청`
- `경제적 문제로 출산 포기`...한국이 58%로 조사국 중 최고
- 원안위, 국내 최초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승인… 원전 해체 시장 열렸다
- "선생님, 보험 안 돼도 로봇수술로 해주세요"…수술 로봇 수입 1년 새 57% 증가
- 트럼프, 이란과 핵협상 한다면서 무력충돌 가능성도 제기
- 하반기 산업기상도 반도체·디스플레이 `맑음`, 철강·자동차 `흐림`
- `6조 돌파`는 막아라… 5대은행, 대출조이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