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철 '광장'서 완벽한 존재감, '믿보배'의 진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한철이 '광장'을 통해 완벽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조한철은 지난 6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극본 유기성·연출 최성은)에서 이주운(허준호)을 가장 가까이에서 보좌하는 충직한 오른팔 최성철 역으로 출연했다.
조한철은 진중하면서도 묵직한 최성철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배우 조한철이 '광장'을 통해 완벽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조한철은 지난 6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극본 유기성·연출 최성은)에서 이주운(허준호)을 가장 가까이에서 보좌하는 충직한 오른팔 최성철 역으로 출연했다.
'광장'은 스스로 아킬레스건을 자르고 광장 세계를 떠났던 남기준(소지섭)이 조직의 2인자였던 동생 남기석(이준혁)의 죽음으로 11년 만에 돌아와 복수를 위해 그 배후를 파헤치는 누아르 액션.
극 중 최성철은 남기준의 등장으로 흔들리는 광장 세계와 거대 조직 주운을 수습하며 균형을 잡으려는 인물이다.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누구보다 침착한 모습으로 주운의 중심을 지키기 위해 나서는 최성철은, 이금손(추영우)의 의미심장한 이야기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고 "회장님 결정이 곧 제 생각이다"라고 단언하며 단단한 모습을 보였다.
조한철은 진중하면서도 묵직한 최성철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오직 주운을 위해 움직이는 최성철의 단단한 모습을 그려내며 등장만으로도 극의 무게를 더하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조한철은 혼란 속에서 중심을 지키려 했지만, 격변하는 주변 상황 속에서 감정 변화를 겪는 인물의 내면을 섬세한 연기를 통해 표현해낼 수 있었다.
'전,란', '로기완', '경성크리처' 시즌1, '사계의 봄' 등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 내공을 선보여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 잡은 조한철인 만큼, '광장'에서도 그의 진가가 드러났다는 평이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넷플릭스]
광장 | 조한철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솔로' 출연자, 가짜 명품 경매 덜미 경찰 수사
- '트렁크 살인범' 김일곤이 작성한 28인 살생부 [T-데이]
- "더러운 창녀" 韓여성 인종차별 유튜브 생중계 "프랑스 망신"
- 전청조 감옥서도 사기, 동성 교제+임신한 척
- "5억 내놔" 유명 가수 협박한 조폭 출신 男, 구속기소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