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6에 신규 엔드 콘텐츠 '스타일 강화' 선보인다"
차원 변이 몬스터는 볼보로스, 카카치, 안쟈나프, 쥬라토도스 리오레이아, 벨르기오스를 시작으로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음색에 따라 아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신규 무기 '수렵 피리'의 등장을 예고하며 새로운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몬스터로 나르가쿠르가와 도스프로기, 브란토도스, 비슈텐고가 등장할 예정이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고룡도 등장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유이 무기타니 PD, 신상석 디자이너
신상석=어떤 음향이 모여 있는지 UI에 굉장히 많이 고민했다. 몬스터 헌터 나우는 많이 고민하지 않고 쉽게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 부분을 가장 많이 신경 썼다. 최선의 형태는 아닐 수 있으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완성하겠다.
-서비스 2주년을 앞둔 시점인데 한국에서도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또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대해 봐도 될까?
신상석=오프라인 이벤트나 컬래버레이션은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언제라고는 정확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늘 한국 시장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신상석=트레이닝 모드에서 체험해 볼 수 있기에 안 맞는다면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
신상석=차원 변이 몬스터는 차원 에너지가 모인 부위가 존재하며 이를 파괴하는 것이 훨씬 사냥에 쉽다. 공략에 성공하게 되면 차원 변이 재료뿐만 아니라 원래 몬스터의 재료도 얻을 수 있다.
-태도의 스타일 변화 '위합'은 원작에서 슈퍼아머를 부여하는 '강심' 스킬이 필수적이었는데 이처럼 스타일 변화에 맞춘 신규 스킬도 필요해 보이는데 도입할 계획이 있을까?
신상석=표류석 방어구를 통해 스타일에 맞춘 신규 스킬을 도입하겠다.
-이번에 추가된 실력 퀘스트 도전 의식을 고취한다는 호평이 정말 많았는데 어떤 의도로 제작했나
신상석=실력 퀘스트는 완성된 형태는 아니다. 지금까지와는 결이 다른 콘텐츠인데 감사하게도 좋은 반응을 보내주셨다. 엔드콘텐츠라고 할 수 있으며 고랭크 헌터도 도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지난 시즌 스토리 마지막에 아지트(또는 거점)을 암시하는 내용을 선보였는데 이번 시즌에 해당 기능이 도입되나
신상석=언제라고 말할 수 없지만 정말 열심히 만들고 있다.
-플레이엑스포 나이언틱 부스 인상적이었는데, 개발팀에서 느낀 점이나 후기 등이 궁금하다
신상석=몬스터 헌터 나우는 실제 게임을 다운받아 체험해 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부분이 아쉬운 점이다. 개선해 나가려고 하고 있으며 큰 과제 중 하나다.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는 많은 분들이 오셨으며 팀에서도 기뻐하고 축하하는 분위기였다.
신상석=언제라고 말할 수 없는 점 죄송하다. 가능한 한 빠르게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신상석=3가지 선율이 설정돼 있다. 공격력 상승, 내진이나 귀마개와 같은 편의성이 있고, 공격판정이 있는 고주파 충격파가 있다. 회복 기능도 많이 고민했지만 이번에 들어가지는 않았다.
-이번에 공개된 차원 변이 몬스터는 용옥을 재료로 하는 몬스터를 중심으로 구성됐는데 추후에는 용옥을 재료로 하지 않는 몬스터가 등장할 가능성이 있나?
신상석=가능한 많은 몬스터가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신상석=빨리 업데이트하자는 마음으로 준비하다 보니 그렇게 됐다. 업데이트를 검토 중이며 공격하거나 회피하는 것을 숙달할 수 있는 등 추가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신상석=전체 무기에 스타일 2종을 추가하는 것이 우선이며 추후에 스타일을 추가하는 고민을 할 것 같다. 초기 무기는 낡은 느낌이 들어 조금 더 좋은 스킬을 붙이고 싶다.
-현재 무기의 10-5 강화, 몬스터는 10성이 마지막인데 혹시 추후 무기 강화나 몬스터의 수직 상승을 고려하고 있는지도 궁금하다
신상석=수직으로 더 높은 등급의 무기와 몬스터를 늘리기 보다는 옆으로 늘리고 싶어서 '스타일 변화'를 넣게 됐다.
-신규 고룡이 계속 등장하고 있는데 고룡 장비는 성능 면에서 여전히 아쉽다는 인상이다. 내부적으로 고룡 무기의 밸류를 어느 정도로 생각하나
신상석=내부에서도 고룡 장비의 밸류는 가장 높게 책정돼 있다. 밸런스 패치를 해나가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기대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
신상석=당장 말하기는 어렵지만 꼭 전개하고 싶다.
유이 무기타니=시즌 6이 시작된다. 몬스터 헌터 나우는 밖에서 하는 게임인데, 여름에 활동적으로 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한다. 더 많이 플레이해 주시길 바라며 스타일 강화 같은 엔드콘텐츠를 추가하니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
신상석=시즌 6에 베이스캠프 같이 넣고 싶었지만 인력에 한계가 있었다. 양에 안찰 수 있는데 기다려주시면 꾸준히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주변에 사람들과 편하게 쉽게 할 수 있는 업데이트와 뭘 해야 할지 모르는 개선점을 계속 준비중이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