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첫날’ 링크솔루션, 공모가 대비 40%대 올라[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D 프린팅 기술 전문기업 링크솔루션이 코스닥 시장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40%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링크솔루션은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3D 프린터 장비 개발부터 고객 맞춤형 출력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3D 프린팅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또 링크솔루션은 글로벌 기업의 3D 프린팅 생산시설 도입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해 2028년 이후엔 스마트 플랜트 턴키 솔루션 사업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3D 프린팅 기술 전문기업 링크솔루션이 코스닥 시장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40%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10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링크솔루션(474650)은 이날 오전 9시 7분 현재 공모가(2만 3000원) 대비 9950원(43.26%) 오른 3만 2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시작과 함께 주가는 3만 4550원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또 링크솔루션은 장비의 통합 운용과 공정 자동화, 실시간 품질 제어까지 가능한 자율 제조 시스템으로 생산 전반의 스마트화도 실현하고 있다.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를 통해 수주부터 생산, 품질, 출하까지 전 공정을 디지털로 연동하고 있으며, 생산 이상 징후 사전 감지와 품질 이력 추적,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 등 고도화된 생산 대응 체계를 운영 중이다.
링크솔루션은 이번 상장을 계기로 생산 중심에서 서비스 중심으로의 사업 구조 전환을 시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기준 3D 프린트 제조·판매 부문은 전체 매출액의 약 85%를 차지했다. 링크솔루션은 ODM·OEM 방식으로 3D 프린팅 서비스를 위탁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3D 프린터를 이용해 고객이 요구하는 부품을 직접 생산·납품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도 대전 내 3D 프린팅 전용 제조 파운드리 증설에 대부분 활용한다. 또 링크솔루션은 글로벌 기업의 3D 프린팅 생산시설 도입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해 2028년 이후엔 스마트 플랜트 턴키 솔루션 사업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2027년 매출액 599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민 25만원·지역화폐, '반짝효과' 그쳐" 李노믹스 대안은
- 젠지 절반은 '중도'…女 '진보'·男 '보수' 우세
- "떡이 7개뿐"...분식집 사장 어머니 얼굴에 떡볶이 던진 손님
- 돈도 가족도 아니다…'결혼 지옥' 만드는 진짜 원인은 '이것'
- 7층 건물 방화로 57명 사상…홍준표 “황당”, 왜 [그해 오늘]
- 李대통령 ‘라면 가격' 언급에…당혹스런 식품업계
- 금보다 수익 좋다?…'300%폭등' 난리 난 이 제품
- 다이어트 하려다 실명…비만약 '위고비' 부작용 경고
- “한국에서 합성마약 밀수”…日 유명 음악프로듀서 공항서 체포
- 이채은 “나만의 '열 발자국' 연습법…퍼트 거리 감각 잡았죠”[골프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