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3대장' 상반기 판매 '쑥'…에어컨 30%, 냉장고 4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상반기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가전 3대장'인 에어컨∙냉장고∙세탁기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가정용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늘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탁건조기 10%↑…한가인·전지현·김연아 광고 4000만뷰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올해 상반기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가전 3대장'인 에어컨∙냉장고∙세탁기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가정용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지난달에는 전년보다 한 달 앞서 일평균 1만 대 판매를 기록했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늘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 지난 5월 한 달간 판매량은 출시 이후 처음으로 1만 대를 넘었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대표 AI 가전의 제품 성능을 강화하면서 일상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AI 기능을 도입했다. 특히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학습하고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맞춤형 AI 기능이 큰 호응을 받았다.
2025년형 AI 에어컨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 날씨∙온습도 정보 등을 분석해 냉방 모드를 알아서 조절하는 'AI 쾌적' 기능을 갖췄다.
스탠드형 에어컨은 AI가 공간의 면적까지 고려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고, 환기가 필요한 시점이 되면 음성으로 환기 알림도 제공한다.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감하는 'AI 절약모드'도 지원한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반도체 소자로 내부 온도를 조절해 식품을 더 신선하게 보관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을 지원한다.
또 9인치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37종의 신선 식품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리스트까지 만들어주는 'AI 비전 인사이드' △자주 구매하는 가공∙포장 식품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AI 푸드 매니저'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좌우 4㎜ 간격만 있으면 마치 빌트인처럼 가구장에 꼭 맞는 설치가 가능한 혁신적인 '키친핏 맥스' 디자인도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도어 단열재 두께를 8㎜까지 줄여 문 안쪽 수납공간을 약 22% 확대했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는 7인치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사용자가 다양한 코스와 기능을 한눈에 보고 제어할 수 있다. 고도화된 빅스비를 통해 사람과 대화하듯 자연스러운 음성 제어도 할 수 있다.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건조도 등을 감지하고 최적의 케어를 제공하는 'AI 맞춤+' 기능에 인식할 수 있는 옷감도 기존 3종에서 5종으로 확대됐다.
국내 최대 25㎏ 세탁·18㎏ 건조 용량에 쾌속 코스 기준으로 79분 만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광고 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하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최근 4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ju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차은우 '200억 탈세' 그러면 유재석은?…"100억 벌어 세금만 41억 납부"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
- "유부남과 바람피운 장모, 상간녀 소송당해…위자료 대신 내주기 아깝다"
- "결혼 3개월 남편, 팁 주듯 아내 가슴에 돈 꽂아…예물 돌려받을 수 있나"
- 중학생 집단폭행 신고했더니…가해자 부모 "어차피 우리 애 유학 간다"
- 김연아 "'나는 솔로'·'이혼숙려캠프' 오랜 시청자…울면서 봐"
- "버닝썬 재건 꿈꾸는 승리, 캄보디아 범죄 단지 간부들과 함께 파티"
- 김연아 "선수 때 아사다 마오와 인사만…친할 기회 없었다, 은퇴 후에도 못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