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만 더 받고 팝니다"···닌텐도 스위치2, 출시되자마자 당근에 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닌텐도가 지난 5일 출시한 신형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2'가 전작보다 두 배 가까운 가격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품절 사태를 빚으며 웃돈까지 붙어 거래되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2의 국내 정가(본체 기준)는 64만8000원, 론칭 타이틀 '마리오 카트 월드'가 포함된 번들은 68만8000원이다.
이는 2017년 출시된 1세대 닌텐도 스위치의 국내 출고가(36만원)보다 두 배 가까이 오른 가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닌텐도가 지난 5일 출시한 신형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2'가 전작보다 두 배 가까운 가격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품절 사태를 빚으며 웃돈까지 붙어 거래되고 있다.
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 2의 1차 수령이 시작되자마자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을 중심으로 이른바 ‘되팔이’가 본격화됐다. 당근마켓 등에는 제품 수령 직후 10만 원가량의 프리미엄을 붙여 판매하는 게시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2의 국내 정가(본체 기준)는 64만8000원, 론칭 타이틀 ‘마리오 카트 월드’가 포함된 번들은 68만8000원이다. 이는 2017년 출시된 1세대 닌텐도 스위치의 국내 출고가(36만원)보다 두 배 가까이 오른 가격이다. 그럼에도 수요가 공급을 크게 앞지르며 구매 자체가 어려운 상황이다.
닌텐도코리아는 초기 수요 대응을 위해 수차례에 걸쳐 ‘예약 추첨 판매’ 방식을 선택했다. 특히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유료 서비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을 1년 이상 이용한 사용자에게만 예약 구매 기회를 제공했다. 이외 대형 온·오프라인 유통사의 추첨 판매는 신청 제한은 없었지만 물량은 훨씬 적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해외에서도 반응은 뜨겁다. 일본에서는 사전 예약 신청에만 4월까지 약 220만 명이 몰렸고, 미국에서는 오프라인 소매점 앞에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발매 당일 길게 줄을 선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스위치 2는 전작 출시 이후 약 8년 만에 선보인 후속 게임기로 하드웨어 성능이 대폭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7.9인치 F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4K TV 모드와 딥러닝 슈퍼 샘플링(DLSS) 기술을 통한 고해상도 외부 출력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대형 TV에서도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론칭 타이틀로는 ‘마리오 카트 월드’를 비롯해 ‘포트나이트’, ‘사이버펑크 2077’, ‘호그와트 레거시’ 등 인기 게임들이 포함됐다. 향후 출시 예정작으로는 다음달 17일 ‘동키콩 바난자’, 10월 16일 ‘포켓몬 레전드 ZA’, 올겨울 ‘젤다무쌍 봉인 전기’ 등이 있다.
이인애 기자 li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 이번 주 또 일본가?'…우르르 몰리더니 결국 신기록 세웠다
- '이거 하나면 밥 한 그릇 뚝딱인데'…밥도둑 '이것', 1급 발암물질이라고?
- '메추리알 반찬 먹다가 목 막혀서 숨졌다'…日서 5억원대 소송, 무슨 일?
- 이경규, '약물 양성 반응' 무슨 일? '딴 차를 몰고 가…공황장애 고백도'
- '짜장면 단돈 3900원에 드세요'…'주가 폭락' 백종원의 승부수 과연 통할까
- '나는 양성애자' 고백한 걸그룹…팀 내 두 번째 커밍아웃
- '아기 낳지마, 생명 멸종'…美 난임클리닉 테러 공모 '한국계 추정 남성' 체포
- 한밤 중 아파트 덮친 중장비 '날벼락'…대피한 주민들 복귀 늦어진다는데, 이유는
- '매일 '이것' 2스푼, 혈관 청소한다고?'…콜레스테롤 '뚝' 떨어뜨리는 연구 결과
- '연인 생기자 면접교섭 차단한 전남편, 양육비 내는데 아들 못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