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수원FC, '측면 폭격기' 안현범 임대 영입... "팀이 원한다면 골키퍼까지도 뛰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FC가 K리그1 정상급 측면 자원 안현범을 전북현대로부터 임대 영입하며 여름 이적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안현범은 리그에서 손에 꼽히는 스피드와 좌우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전술적 유연성을 갖춘 멀티플레이어로, 수원FC의 측면 공격에 큰 힘을 보탤 전망이다.
안현범이 가진 능력과 풍부한 리그 경험은 특히 수원FC 김은중호의 측면 공격과 수비에서의 기동성과 전술적 유연성을 증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수원FC가 K리그1 정상급 측면 자원 안현범을 전북현대로부터 임대 영입하며 여름 이적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안현범은 리그에서 손에 꼽히는 스피드와 좌우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전술적 유연성을 갖춘 멀티플레이어로, 수원FC의 측면 공격에 큰 힘을 보탤 전망이다.
부평고와 동국대를 거친 안현범은 2015년 울산현대(현 울산HD)에서 프로에 데뷔한 뒤, 제주유나이티드(현 제주SK), 전북현대, 그리고 군복무 기간 중 아산 무궁화까지 K리그 통산 260경기에서 31득점 21도움을 기록한 검증된 자원이다.
빠른 발과 날카로운 돌파력은 안현범의 가장 큰 강점이다. 또한 좌우 공격부터 백5시스템의 윙백, 백4시스템의 풀백까지 공수에 걸쳐 측면의 여러 포지션을 두루 소화할 수 있어 전술적인 옵션 또한 더할 수 있는 선수다. 2023년에는 국가대표팀에 선발돼 A매치 경험도 쌓으며 퀄리티를 인정받았다.
안현범이 가진 능력과 풍부한 리그 경험은 특히 수원FC 김은중호의 측면 공격과 수비에서의 기동성과 전술적 유연성을 증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현범은 "수원FC는 지금 순위보다 언제든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는 좋은 팀"이라며 "팀이 원한다면 골키퍼 자리라도 뛰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 선수 정보
-이름: 안현범
-생년월일: 1994/12/21
-포지션: DF / WF (측면수비 / 측면공격)
-신장/체중: 178cm / 72kg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수원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