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중국 상하이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강창원 도레이첨단소재 필터사업본부장과 꾸춘펑 하이얼 정수사업 총경리가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도레이첨단소재 제공
구미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인 도레이첨단소재가 4일 중국 상하이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하이얼과 기술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정수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도레이첨단소재의 고도의 막 기술을 기반으로 한 RO(역삼투) 필터가 하이얼의 정수기에 탑재된다.
도레이첨단소재는 하이얼과 함께 평막 기술을 적용한 정수기 필터의 공동개발을 진행해 제품의 성능 개선은 물론, 기술 차별화를 확보하고 중장기적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지속가능한 기술동맹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국내 최초로 1994년 역삼투(RO) 멤브레인을 개발한 도레이첨단소재는 가정용 정수기, 음용수, 초순수, 폐수 재이용, 공업용수, 해수 담수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처리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대용량 고회수율 정수기용 필터인 ECO 시리즈는 에너지 효율성과 내구성, 정수 성능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강창원 도레이첨단소재 필터사업본부장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의 시너지 창출로 도레이첨단소재는 세계 수처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