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테리아: 리스타트, 사전등록 참여하고 보상받자

문원빈 기자 2025. 6. 4. 12:4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리적 운영 설계 차별화… 6월 5일 글로벌 서버 선출시 예정

XD가 신작 히어로 컬렉션 턴제 RPG '에테리아: 리스타트'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에테리아: 리스타트는 가상 세계 '에테리아'를 배경으로 한 SF 세계관 기반의 전략 RPG다. 전 세계를 뒤덮은 한파와 미지의 바이러스 재앙 속 인류의 생존을 그려낸다. 이용자는 초자연 기관 '하이퍼링커'의 일원이 되어, 폭주하는 생명체 '애니머스'에 맞서 인류 문명의 불씨를 지켜내야 한다.

에테리아: 리스타트는 전략 마니아와 턴제 RPG 팬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탄탄한 전투 시스템과 몰입도 높은 연출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게임은 전략적인 턴제 전투와 무한한 조합의 라인업 구성, 리얼타임 3D 렌더링 기반의 파격적인 그래픽, 실시간 아레나 등 e스포츠 PVP 콘텐츠 요소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췄다.

특히 뽑기 스트레스 없는 과금 설계가 사전 체험과 글로벌 커뮤니티를 통해 일부 공개되면서, 합리적인 운영 방식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는 유저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이용자 친화적인 게임 설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출시 전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서는 참여자 전원에게 '히드라 크리스탈 800개', '에테리아 코인 8만 개', '애니마 프로토타입 10개', '예약 기념 프로필 테두리', '예약 기념 한정 스킨' 등 출시 초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푸짐한 보상이 지급된다.

에테리아: 리스타트의 글로벌 서버는 오는 6월 5일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아시아 전용 서버는 하반기 중 오픈될 계획이다.

XD 관계자는 "이번 작품을 통해 턴제 RPG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에도 집중할 예정으로 빠르게 아시아 전용 서버도 오픈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