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연주, ‘가요무대’ 호국보훈의 달 특집 출격…‘님 계신 전선’ 재해석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2025. 6. 2. 09:54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문연주가 ‘가요무대’에 출격한다.

문연주는 2일 밤 10시 KBS 1TV에서 방송되는 ‘가요무대’에 출연한다. 이날 방송은 ‘호국보훈의 달‘ 특집으로 꾸며지며, 문연주를 비롯한 여러 아티스트들이 출격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민다.

문연주는 지난 1952년 발매된 금사향 원곡의 ’님 계신 전선‘을 자신만의 색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민족을 위한 헌신을 표현한 곡을 열창하며 방송의 주제와 걸맞은 애절한 감성과 보이스로 호국보훈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가수 문연주가 ‘가요무대’에 출격한다.
문연주는 지난 2004년 정규 1집앨범 ‘왜 나만’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탄탄한 가창력과 팬심을 사로잡는 무대 매너로 ‘트로트계 이효리’라는 타이틀로 불리며 많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둘이서’, ‘도련님’, ‘사랑의 동반자’, ‘웃으며 삽시다’, ‘복 터졌네’, ‘잡지마’ 등 다양한 히트곡을 보유 중이며, KBS ‘아침마당’, ‘전국노래자랑’, MBC ‘가요베스트’와 ‘전국 TOP 10 가요쇼’ 등 여러 방송 출연을 병행하며 활발한 활동 중이다.

한편, 문연주는 지난 4월 28일 대표곡 ‘잡지마’를 2025년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신곡 ‘잡지마라’를 발표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