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황교안, 대선 후보 사퇴…“김문수 지지하겠다”
이영기 2025. 6. 1. 15:41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지난 3월 청주 충북도청 앞에서 열린 보수 기독교 단체 세이브코리아의 ‘국가비상기도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01/ned/20250601154105413cyhc.jpg)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무소속으로 출마한 황교안 대선 후보는 1일 후보직을 사퇴하고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황 후보는 이날 한 유튜브 방송에서 “마지막 힘을 총집결해야 되기 때문에 제가 김문수 후보를 돕겠다. 김 후보가 하는 일을 지지하겠다”며 “사퇴하고 김 후보를 도와서 반드시 정권을 지켜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이제 마지막 남은 한 가지 과제가 부정 선거를 막는 일”이라며 “다행히도 김 후보는 부정 선거를 고치겠다고 하는 것을 공약한 바가 있다”고 했다.
또 “절체절명의 과제는 이재명이 당선되는 것을 막아야 하는 것”이라며 “반국가 세력과 싸울 수 있는 후보도 김 후보”라고 부연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럴드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뒷광고’ 한혜연 복귀에 “대놓고 사기쳤는데”…헌재 “모욕죄 아냐”, 왜?
- “라면 짜게 자주 먹으면 큰일?” 아무도 몰랐다…‘뇌종양’ 악화시켜
- “‘5000원’ 보상하겠다” 기약 없는 배달에 쏟아지는 ‘뭇매’…결국
- “별풍선 팡팡, 월 700만원 잠자리 하자” 단칼 거절에 BJ 협박한 ‘큰손’의 최후 [세상&]
- ‘이재명 지지 연설’ 후 끔찍한 악플…김가연 “끝까지 쫓아간다”
- “남자인가, 여자인가” ‘성별 논란’ 복서 칼리프, 유전자 검사 받나
- “60대 맞아?”…박준금, 탱크톱에 핫핑크 크록스 패션 ‘난리’
- 벤치 지킨 이강인, UCL 우승 세리머니선 센터에서 활짝
- 김혜은 “서울대 학력 이렇게 부끄러운 적 없어”…유시민 저격?
- 세계 최대 부자의 은밀한 사생활?…머스크, 마약 의혹에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