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손목닥터' 200만명 돌파 기념 남산 걷기·기부 행사

윤보람 2025. 6. 1. 11:1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천988명 선착순 모집…2일 오후 5시부터 참가 신청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는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인 '손목닥터9988'의 참여자 2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14일 남산 둘레길을 걷는 '남산 걷기&기부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 손목닥터9988 참여자 200만명 돌파 기념 '남산 걷기&기부 챌린지'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대회는 난이도에 따라 두 가지 코스로 운영된다.

각 코스는 남산의 아름다운 생태·경관을 느낄 수 있는 남산 둘레길을 따라 이어지며, 곳곳에 다양한 체험 공간과 포토존이 마련됐다.

코스A는 오전 8시 20분 남산국립극장에서 출발해 북측순환로를 따라 걷다가 반환점을 돌아 다시 국립극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6㎞ 구간으로, 1시간 30분이 소요된다.

북측순환로는 남산둘레길 중 가장 넓고 경사가 완만해 유아 또는 반려견을 동반한 가족들도 무리 없이 편안하게 걸을 수 있다.

코스B는 오전 9시부터 7개 그룹으로 나눠 시간대별로 운영된다.

남산국립극장을 출발해 남측순환로 방향으로 자연생태길과 역사문화길을 지나 북측순환로를 따라 다시 국립극장으로 돌아오는 6.5㎞의 남산 순환 구간으로, 약 2시간이 소요된다.

걷기 코스를 완주한 참여자에게는 1인당 손목닥터9988 1천 포인트가 적립되고, 추가로 1만 기부 포인트가 특별 제공된다.

적립된 기부 포인트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를 통해 독거노인 등 기후약자가 혹서기를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쓰인다.

오세훈 시장을 비롯해 평소 운동을 통한 기부와 봉사에 앞장서 온 방송인 션이 함께 걸으며, 운동과 기부로 긍정 에너지를 전해 온 개그우먼 김혜선은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사전 준비운동을 돕는다.

사전 참가 신청은 2일 오후 5시부터 별도 신청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손목닥터 앱에서도 신청 안내가 이뤄진다.

모집 인원은 총 9천988명, 참가비는 무료이고 손목닥터9988 참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김태희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걷기를 통해 건강과 나눔을 함께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