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NOW]이강인, 벤치에서 시작한다…PSG-인테르 공격 싸움 흐비차-뎀벨레-두에 Vs 라우타로-튀람

이성필 기자 2025. 6. 1. 02: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슛돌이'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예정대로 교체 명단으로 시작한다.

프랑스 리그앙 지존 파리 생제르맹과 이탈리아 세리에A 전통 강호 인테르 밀란은 1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풋볼 아레나(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4-25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을 치른다.

이강인은 박지성(은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에 이어 일단 UCL 결승전 출전 가능성이 있는 교체 명단에 포함됐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파리 생제르맹 동료들과 편안하게 훈련에 집중한 이강인. ⓒ연합뉴스/AP/REUTERS/AFP
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는 “이강인은 파리 생제르맹와 재계약 협상에서 결렬되며, 여름 이적 시장의 중심 인물로 부상했다”라고 독점으로 보도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이강인은 2028년까지 계약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단의 장기 프로젝트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고, 출전 시간 부족으로 인해 이적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올 시즌 파리 생제르맹에서 이강인은 주전급 선수 도약에 사실상 실패했다.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합류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윙어 포지션에서 압도적인 영향력을 보였고, 브래들리 바르콜라, 데지레 두에 등이 루이스 엔리케 감독 눈길을 단번에 사로 잡았다. 중원에서는 비티냐, 워렌 자이르에메리, 우가르테 등이 포진하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어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 팀 나폴리까지 이강인에게 관심이다

[스포티비뉴스=뮌헨(독일), 이성필 기자] '슛돌이'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예정대로 교체 명단으로 시작한다.

프랑스 리그앙 지존 파리 생제르맹과 이탈리아 세리에A 전통 강호 인테르 밀란은 1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풋볼 아레나(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4-25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을 치른다.

이강인은 박지성(은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에 이어 일단 UCL 결승전 출전 가능성이 있는 교체 명단에 포함됐다. 워낙 공격진의 수준이 뛰어나고 경쟁도 치열하니 선발로 뛸 여력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경기 상황에 따라 교체 카드로 활용이 충분히 가능한 이강인이다. 인테르의 수비를 뚫기 위한 패스가 필요하면 이강인의 킬러 패스를 활용할 수 있다.

대신 리그와 UCL 가장 중요한 경기에서 보여줬던대로 우스망 뎀벨레를 스트라이커로 세우고 좌우에는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와 데지레 두에가 배치됐다. 경쟁자 브래들리 바르콜라는 이강인과 벤치에서 대화를 나누며 몸을 풀 예정이다.

이강인은 경기장 도착 후 가장 마지막에 버스에서 내렸다. 그의 앞에는 뎀벨레가 걸어가고 있었다.

중앙 미드필더 역시 비티냐와 파비안 루이스, 후벵 네베스로 꽉 찼다. 수비라인도 아쉬라프 하키미, 마르퀴뇨스, 윌리안 파초, 누누 멘데스에 골문은 잔루이지 돈나룸마가 지킨다.

인테르도 마르코스 튀람에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투톱이 등장한다. 미드필드는 페데리코 디마르코, 헨리크 미키타리안, 하칸 찰하노을루, 니콜로 바렐라, 덴젤 둠프리스로 두껍게 세웠다. 수비는 알레산드로 바스토니, 프란시스코 아케르비, 뱅자맹 파바르가 스리백을 구축하고 얀 솜메르가 골키퍼 장갑을 낀다.

양팀은 그동안 친선경기에서나 만난 바 있다. UCL 결승 자체가 처음이다. PSG는 우승 경험이 없고 2019-20 시즌 준우승이 최고 성적이다. 인테르는 3회 정상을 밟았고 가장 최근은 2009-10 시즌에 우승했다. 2022-23 시즌에는 준우승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