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늘봄학교 홍보영상 새롭게 선보여
권지혜 기자 2025. 5. 31. 11:24

울산시교육청은 늘봄학교 정책에 대한 시민과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정책 취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홍보영상을 새롭게 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따뜻한 교육, 행복한 아이들 그리고 울산은 언제나 봄'이라는 주제로 총 3편(본편 1편, 짧은 영상 2편)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초등 1학년에서 초등 1~2학년으로 확대된 정책 변경 내용을 반영해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또 화면 하단에 수화 통역을 제공해 청각·언어 장애인을 포함한 누구나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이번 홍보 영상이 늘봄학교의 핵심 취지와 실제 운영 모습을 직관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시민과 학부모의 공감대를 높이는데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상은 울산교육청 유튜브와 누리집으로 제공된다. 짧은 영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도 공개해 다양한 연령대가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선 시민과 현장의 공감이 가장 중요하다"며 "영상 중심으로 홍보 늘봄학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쉽고 친근하게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교육청은 올해 초등학교 1~2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늘봄학교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교육과 돌봄을 통합한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병행하고 있다.
권지혜기자 ji1498@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