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라이프디자인그룹,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서 와인 브랜드 ‘이모스’로 감각적 브랜드 경험 선사

생활경제부 2025. 5. 30. 16: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SM Life Design Group)이 지난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 현장에서 와인 브랜드 ‘이모스(emos)’를 선보였다.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에서는 레이니(LANY), 레이(RAYE), 다이나믹 듀오, 에픽하이, 잔나비, 이영지 등 총 60팀이 참여한 무대가 펼쳐진다. F&B 부스로 함께한 와인 브랜드 ‘이모스(emos)’는 음악과 와인을 결합한 브랜드 콘셉트로 페스티벌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며 연일 관객들의 높은 호응과 관심을 얻고 있다.

‘이모스(emos)’는 고대 그리스 헬라어로 ‘나의 모든 것(My Everything)’을 뜻하며,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의 모회사인 SM엔터테인먼트가 직접 기획·프로듀싱한 와인 브랜드다. 와인을 마시는 클래식한 즐거움과 새로운 에너지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두 가치를 통해 맛과 멋이 어우러진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 F&B 부스로 선보인 이모스 와인은 ▲비노 델 프로덕터(Vino del Productor) ▲피노 누아 산타루시아 하이랜즈(Pinot Noir Santa Lucia Highlands) ▲머스캣 카넬리 레이트 하비스트(Muscat Canelli Late Harvest) ▲리슬링(Riesling) 총 4종이다.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은 와인 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인 ㈜모아엘앤비인터내셔널을 통해 브랜드 ‘이모스’와인 의 국내 독점 수입 및 유통을 전개하고 있다. 모아엘앤비 인터내셔널은 2024년 인기 연애 프로그램 ‘나는 솔로’ 출연진을 대상으로 요트 파티를 개최하여 이모스 와인 시음회를 진행하고, 와인 전문 유튜버 ‘와인킹’의 용산 술술페스타 팝업행사에 출품하는 등 다양한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 행사를 이어가며 대중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한편,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은 SM엔터테인먼트의 앨범 제작 및 굿즈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자회사다. 2023년 말 외식 자회사였던 비컨홀딩스를 경영 정상화한 뒤 성공적으로 매각한 바 있으며, 이를 계기로 와인 사업에 집중하며 브랜드 고도화와 유통 채널 다변화 등 다양한 전략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파주시에 5,960㎡(약 1,800평) 규모로 K-pop 업계 최초의 전용 복합 스튜디오인 SM 스튜디오를 오픈하며 SM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 콘텐츠 제작 인프라 내재화, 뮤직비디오 프로젝트 별 제작비용의 그룹 내 선순환을 꾀하고 있다.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 대표이사 남화민(모아엘앤비인터내셔널 대표이사 겸직)은 “이번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를 통해 이모스가 관객들과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음악과 와인을 잇는 브랜드로서 더욱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모스 와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모아엘앤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아엘앤비 네이버 방문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