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중앙 정부 부처, 지방소멸 대응…'지역혁신프로젝트' 추진

김종윤 기자 2025. 5. 30. 14:1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기부·법무부·행안부·농식품부 업무협약
[지역혁신프로젝트 가상 예시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정부가 지방 소멸 대응을 위해 기초자치단체와 손을 잡고 나섭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법무·행정안전·농림축산식품부와 '지방(농촌)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혁신프로젝트'에 선정된 31개 기초자치단체와 발대식을 열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지역혁신프로젝트는 기초자치단체가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 지방소멸 대응 전략을 수립하면 정부가 부처별 정책 수단을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으로, 중기부는 기업지원, 법무부는 외국인력 공급, 행안부와 농식품부는 인프라 구축 등을 각각 담당합니다.

발대식에서 각 부처는 지방소멸 대응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원 역량을 집중하기로 협의했습니다.

김성섭 중기부 차관은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중앙과 지역이 협력해 지방소멸에 대응하는 것은 중요한 과제"라며 "지역혁신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