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의 적은 이준석?…과거엔 "가족 일탈, 정치인과 묶어 비판 지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아들을 겨냥한 '성폭력 묘사'로 의혹 제기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 후보가 과거 '가족의 일탈로 정치인을 비판하는 것을 지양해야 한다'는 취지의 주장을 했던 사실이 드러났다.
전장연을 비판해 온 이 후보의 평소 지론과 다른 인사가 통합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자 이 후보가 '연좌제'를 언급하며 '정치인과 가족의 일탈'을 분리해서 봐야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내놓은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아들을 겨냥한 '성폭력 묘사'로 의혹 제기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 후보가 과거 '가족의 일탈로 정치인을 비판하는 것을 지양해야 한다'는 취지의 주장을 했던 사실이 드러났다.
하헌기 전 민주당 상근대변인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준석 후보의 과거 페이스북 글을 공유했다.
해당 글에서 이 후보는 "문명 사회에서 연좌제에 동의할 사람 없다. 저는 여야를 불문하고 가족의 일탈을 해당 정치인과 묶어서 비판하는 것을 지양해 왔다"고 밝혔다.
당시 신당 창당에 나선 이 후보 측과 통합 대상으로 거론됐던 새로운미래는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공동 대표의 부인인 배복주 전 정의당 부대표를 영입한 바 있다. 전장연을 비판해 온 이 후보의 평소 지론과 다른 인사가 통합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자 이 후보가 '연좌제'를 언급하며 '정치인과 가족의 일탈'을 분리해서 봐야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내놓은 것이다.
하지만 이 후보는 최근 대선 후보 TV 토론회에서 이재명 후보의 아들이 작성했다고 일부 누리꾼들이 주장해 온 검증되지 않은 인터넷 글을 끌어와 적나라한 성폭력적 표현을 입에 담으며 이 후보 측을 공격한 바 있다.
하 전 대변인은 "전 국민이 다 보는 대선후보 티브이 토론장에 인터넷에서나 몰래 쓰는 악플 따위를 ‘마빡’에 써 붙이고 나타나더니, 그걸 상대 후보, 상대 후보 가족 검증이라고 우기고 있다"며 "지금 굉장히 초라한 모습이라는 걸, 몇 년 후 지금 선거 시기의 뜨거움은 전부 휘발되고, 그 발언을 입에 담는 자기 영상만 돌아다니는 걸 볼 때나 느낄까 싶다"고 비판했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험지' 강남 민심에 구애…"부동산 시장 존중하고 집값 압박 않겠다"
- 반성 없는 이준석, 연달아 성폭력 발언 전시…동조자들은 규탄 시민에 '성희롱 멸칭'
- '미 상호관세 무효' 안도 이르다…품목관세 확대·301조 적용 가능성 제기
- "내 질문 어디에 혐오가 있냐"고? 지나가던…
- 한국 탈핵 활동가들의 '핵발전 제로' 대만 방문기
- 민주당 "내란세력 꼭두각시 김문수, 국민 선택 아니라 사법 심판 받아야"
- 김문수, 인천서 윤상현과 합동 유세…'성조기' 지지자들과 "미국은 우리 친구"
- 민주당, 이재명 아들 '성폭력 댓글' 논란에…"과거의 일, 2022년 이미 사과"
- 이준석 "제가 한 질문 어디에 혐오 있나…굴복 안 해" 적반하장
- 20대 남성 3명 중 1명은 '극우'…20대 여성보다 1.5배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