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버스덕트’ 생산 역량 확 늘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전선이 '버스덕트' 전용 공장 규모를 3배 늘려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대한전선은 이달 충남 당진 케이블공장의 버스덕트 전용 공장의 규모를 기존 대비 약 3배로 확대하고, 핵심 설비를 도입해 생산 역량을 높였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성장 잠재력이 큰 버스덕트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다양한 사업 기회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이 ‘버스덕트’ 전용 공장 규모를 3배 늘려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버스덕트는 대규모 건축물에 전력을 공급하는 배전 시스템으로, 건축물 대형화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글로벌 버스덕트 시장 규모는 2022년 14조원에서 2028년 23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대한전선은 이달 충남 당진 케이블공장의 버스덕트 전용 공장의 규모를 기존 대비 약 3배로 확대하고, 핵심 설비를 도입해 생산 역량을 높였다. 양산은 지난 27일부터 시작됐다. 동시에 기존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 절연 설비 라인을 증설하고, 버스덕트를 절연하는 에폭시 설비를 신규 도입해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넓혔다. 에폭시는 고내열·고절연 특성을 가지고 있다. 대한전선은 이번 설비 투자로 대용량 배전 시장에 빠르게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성장 잠재력이 큰 버스덕트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다양한 사업 기회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연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차은우, 20대 끝으로 ‘마지막 작품’… 연예계 떠나는 이유
- 이동건, 이혼 5년 만에…15세 연하 배우 강해림과 열애설
- “꼬마야 혼자 있구나”…‘평균 11세’ 299명 성폭행 한 70대 佛의사
- ‘13㎏ 감량’ 라미란, 달라진 얼굴…비법 묻자 “다 아는 방법”
- “진심으로 죄송”…빅뱅 대성, 트와이스 정연 ‘폭로’에 사과한 이유
- “남친 방귀 맡고 수술까지”…7년간 ‘이 병’ 시달린 女 대체 무슨 사연
- “감기 같았는데” 돌연 사망…‘전염병’ 퍼진 신혼여행지 ‘충격 근황’
- 빈지노, 사전투표날 전신 빨간 옷 인증…‘좋아요’ 누른 의외의 배우
- 은지원, 재혼 임박?…“아이 낳으면 모든 활동 중단” 충격 선언
- “7월에 일본 갔다간…” ‘대재앙’ 괴담에 日여행 83% 줄인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