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으로도 부족했나"…강동원-소지섭, 배우 접고 다른 직업 택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예계 활동뿐 아니라 문화 전반에 대한 뛰어난 감각을 살려 다양한 부업에 도전하는 스타들이 있다.
배우 강동원은 지난해 11월 자신만의 패션 브랜드 '나니머스에이에이(NONYMOUSAA)'를 론칭하며 패션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배우 소지섭은 연기 활동 외에도 영화 산업 전반에 깊이 관여하며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유영재 기자] 연예계 활동뿐 아니라 문화 전반에 대한 뛰어난 감각을 살려 다양한 부업에 도전하는 스타들이 있다.
배우 강동원은 지난해 11월 자신만의 패션 브랜드 '나니머스에이에이(NONYMOUSAA)'를 론칭하며 패션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소속사에 따르면, 강동원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상품 기획은 물론 디자인, VMD, 광고 및 홍보 전반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AA' 로고는 강동원의 영문 이름 속 ‘W’를 거꾸로 뒤집어 만든 심벌로, 브랜드의 정체성과 강동원 자신을 상징한다고 한다.
패션 브랜드 론칭은 강동원의 패션모델 출신 이력과도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 그는 지난 지난 1999년 모델로 데뷔해 한국 모델 최초로 파리 프레타 포르테 무대에 서며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았다. 이후 지난 2003년 드라마 '위풍당당 그녀'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고,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 '늑대의 유혹' 등을 통해 큰 인기를 얻으며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평소에도 패션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그는 공식 석상에서 하이힐, 호피 무늬, 스팽글, 레더 등 도전적인 스타일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모델 출신다운 감각과 자신감이 브랜드에도 고스란히 반영된 셈이다.
배우 소지섭은 연기 활동 외에도 영화 산업 전반에 깊이 관여하며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 특히 2014년부터는 독립영화 수입배급사 ‘찬란’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자신의 소속사 51k와 함께 다양한 해외 영화를 국내에 소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단순히 이름만 올리는 수준이 아니라, 직접 완성된 작품을 보거나 시나리오를 검토하며 어떤 작품을 들여올지를 신중히 결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지섭이 수입에 관여한 영화들은 대체로 예술성과 메시지가 돋보이는 작품들이다. 대중적인 상업 영화보다는, 진지한 주제 의식을 담거나 실험적인 연출로 주목받은 작품들이 주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그가 참여한 작품 중에는 국내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영화들도 있다. 대표적으로 '미드소마','악마와의 토크쇼' 역시 장르적 실험성과 긴장감으로 마니아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이런 작품들은 일반 상업영화관에서는 쉽게 만나기 어려운 영화들이지만, 소지섭의 손을 거쳐 국내에 소개되며 다양한 관객층과 만날 수 있게 됐다.
배우가 아닌, 영화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소지섭의 진면목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유영재 기자 yyj@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놓치면 평생 후회할 5월 개봉작…"극장에 남는 자리 없을 수도 있다"
- 넷플릭스 최초 '서울' 배경 영화 등장…봉준호 감독조차 반했다
- 6년 전에 개봉했는데…갑자기 넷플릭스 TOP5에 진입한 한국 영화
- 시즌1도 미쳤는데…초호화 캐스팅+시즌2로 돌아온다는 한국 드라마
- 김수현 논란에 역주행한 영화 '리얼', OTT 순위는 올랐지만 평점은 처참
- 尹 파면 직후 느닷없는 역주행…'평점 8.57' 찍고 반응 터진 한국 영화
- 프리즘 측, '백상 인기상' 부정투표 의혹에 "매크로 정황 無…발견시 무효 처리"
- 톰 크루즈, 20년 만에 관행 깼다...'미션 임파서블8' 토요일 개봉 확정
- 평점은 6점대인데…국내 OTT 랭킹 3위 오르며 '역주행' 중인 한국 영화
- 극장에선 9만 명 간신히 넘겼는데…넷플릭스에서 빠르게 '역주행' 중인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