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정비 더 빨라진다···현대모비스, 영남통합물류센터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모비스(250060)가 경북 경주시에 국내 AS 부품 공급을 위한 대규모 물류센터를 구축했다.
현대모비스는 경북 경주시 명계3 일반산업단지에 차량용 AS부품 공급을 위한 영남물류센터를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영남물류센터는 내수용 AS 부품 공급을 위한 전용 거점이다.
현대모비스는 기존 아산물류센터와 함께 국내 AS부품 공급을 위한 2개의 대규모 물류 허브를 갖추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구장 11개 면적···올해 초 가동
152개 차종·17만 개 품목 관리
입고·저장·출고 작업 자동화 도입

현대모비스(250060)가 경북 경주시에 국내 AS 부품 공급을 위한 대규모 물류센터를 구축했다. 기존 아산 물류센터에 더해 추가로 대형 물류 거점을 설립해 현대차·기아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현대모비스는 경북 경주시 명계3 일반산업단지에 차량용 AS부품 공급을 위한 영남물류센터를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총 970억 원이 투입된 영남물류센터는 2년간 공사를 거쳐 올 초 가동을 시작했다. 부지 면적은 2만 4000평으로 축구장 11개 면적에 달한다.
영남물류센터는 내수용 AS 부품 공급을 위한 전용 거점이다. 현대차와 기아 152개 차종에 대한 약 17만 5000개 품목을 관리하고 있다. 영남 지역 협력사가 생산한 부품을 1차적으로 공급 받아 전국 권역별 현대모비스 22개 부품사업소와 40개 부품팀, 1000개 이상의 대리점에 부품을 신속·정확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기존 아산물류센터와 함께 국내 AS부품 공급을 위한 2개의 대규모 물류 허브를 갖추게 됐다. 특히 영남물류센터는 입고와 저장·출고 작업을 자동화해 효율성을 높였다. 소규모 차량의 경우 자동화 도입으로 시간당 처리 건수가 기존 수작업 대비 2배에서 3배까지 늘었다는 설명이다. 영남물류센터 지붕 전체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손찬모 현대모비스 서비스부품BU장 부사장은 “물류 효율화를 통해 AS부품 공급 체계를 지속적으로 혁신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권역별 물류거점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사람들 비행기 타면 꼭 이러는데…'벌금 10만원' 경고, 무슨 일?
- 남친과 데이트하다 '복권 하나만'…'5억 잭팟' 터진 제주 여성 사연
- '이러다 참이슬도 따라 잡겠네'…3개월 만에 200만병 팔린 '이 소주' 뭐길래?
- '중국인들한테 속수무책 당하고 있어'…아파트서 밀려나자 뒤늦게 놀란 '이 나라'
- '화장실을 왜 이렇게 못 가지'…변비인 줄 알았던 60대 남성, 2주만 사망 왜?
- '임신 사실 상관없어'…손흥민 협박女, 전 남친보다 '중한 처벌' 받을 수도 있다는데
- '이 시기에 빨간 점퍼 숫자 2'…카리나 화들짝 놀라 삭제한 사진 보니
- 이재명 '계엄 당일 술먹다 집에 가 샤워는 왜'…이준석 '허위사실'
- '평균 연봉 1억7000만원'…대학 안 나와도 돈 잘 버는 '이 직업' 뭐길래?
- '한국 제품 쓰고 예뻐질래'…불티나게 팔리더니 '세계 3위' 오른 수출품,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