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바 AI, 넥써쓰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게임 내 AI 에이전트 역할 확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기반 인센티브 금융 프로토콜 클레바 AI가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넥써쓰(NEXUS)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다양한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클레바 AI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한 자금 유치를 넘어, AI 기반 실시간 금융 자동화 시스템 구축, 게임과 경제 시스템의 유기적 통합 설계, 그리고 글로벌 사용자 유입 전략까지 포괄하는 입체적인 협력 구조를 의미한다"며, "넥써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 자산과 AI가 결합된 차세대 게임 금융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기반 인센티브 금융 프로토콜 클레바 AI가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넥써쓰(NEXUS)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다양한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센티브 금융 프로토콜은 투자자에게 보상을 제공해 자산 운용을 유도하는 방식의 금융 서비스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넥써쓰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게임의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고, 기존 P2E(수익형 게임) 모델을 넘어서 고도화된 인센티브 모델을 공동 개발하여 적용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게임을 넘어 콘텐츠,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영역에서 인공지능(AI)과 가상자산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는 것이다.
특히 넥써쓰는 클레바 AI와 함께 게임 내 AI 에이전트의 역할을 혁신적으로 확장하는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이 AI 에이전트는 단순한 게임 플레이 보조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간 커뮤니케이션 지원, 길드 운영 효율화, 게임 내 자산(토큰) 거래 자동화 등 다각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클레바 AI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한 자금 유치를 넘어, AI 기반 실시간 금융 자동화 시스템 구축, 게임과 경제 시스템의 유기적 통합 설계, 그리고 글로벌 사용자 유입 전략까지 포괄하는 입체적인 협력 구조를 의미한다“며, “넥써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 자산과 AI가 결합된 차세대 게임 금융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클레바AI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틴 발라드 황제' 이글레시아스, 성범죄 의혹 피소…스페인 국민가수
- 테이프로 온몸 칭칭 묶인 30대女 …벤츠 차량서 발견, 무슨 일
- 53세 이상민, 아빠 되나…대상 이어 겹경사
- 수십억 원했나…박나래, 약점녹취 김준호 떠난 까닭
- 자취 감췄던 오승환 "사고로 6년째 휠체어 생활"
- "현관문 닫히면 괴물이 됐다"…가학적 성행위 강요한 전문직 남편
- 최백호 "5년간 폐질환으로 투병…몸무게 15kg 빠져"
- '용형4' "여자친구 죽이고 묻었다" 술취한 친구 고백에 수사 시작
- 박나래, '김준호 소속사' 약점 녹취 요구?…'절친' 김지민 결혼식 불참 재조명
- 치매 남편 앞에서 불륜 즐기며 한 말…"모텔비 굳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