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다비, '정년이' 잘했더니 인생역전..송혜교x안은진과 한솥밥 [공식]

박소영 2025. 5. 28. 18: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우다비가 송혜교와 한솥밥을 먹는다.

5월 28일 UAA는 "배우 우다비가 UAA의 새 식구가 됐다. 우다비는 대체불가 매력, 보는 사람까지 기분 좋게 만드는 긍정적 에너지 등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배우이다. 우다비가 배우로서 진가를 발휘하고, 더욱 성장하며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새 보금자리에서 더욱 왕성한 활동을 펼칠 배우 우다비의 특별한 2025년이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민경훈 기자]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0아트타워에서 웹드라마 ‘덕생일지’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우다비가 무대 위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rumi@osen.co.kr

[OSEN=박소영 기자] 배우 우다비가 송혜교와 한솥밥을 먹는다.

5월 28일 UAA는 “배우 우다비가 UAA의 새 식구가 됐다. 우다비는 대체불가 매력, 보는 사람까지 기분 좋게 만드는 긍정적 에너지 등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배우이다. 우다비가 배우로서 진가를 발휘하고, 더욱 성장하며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2019년 배우로 데뷔한 우다비는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 JTBC ‘라이브온’, KBS 2TV ‘멀리서 보면 푸른 봄’, tvN ‘멜랑꼴리아’, tvN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tvN ‘마에스트라’ 등 화제작에 연달아 출연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우다비가 결정적으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작품은 2024년 방송돼 신드롬급 인기를 끈 tvN ‘정년이’였다. 우다비는 ‘정년이’에서 매란국극단 연구생 홍주란 역을 맡아 힘든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달리는 강단 있는 모습부터 캐릭터의 따뜻하고 인간적인 면모까지 깊이 있게 그리며 배우로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우다비는 ‘다음 작품이 기대되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우다비는 2025년 하반기 방송 예정인 SBS 새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에 장기용, 안은진과 함께 주연으로 합류했다. 우다비는 ‘키스는 괜히 해서!’를 통해 그간의 작품들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전망이다. 새 보금자리에서 더욱 왕성한 활동을 펼칠 배우 우다비의 특별한 2025년이 주목된다. 

 /comet568@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