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큐AI "펀드로 퓨리오사AI에 투자"…주가 20%대 '급등'
진영기 2025. 5. 28. 09:29

비큐AI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펀드를 통해 퓨리오사AI에 투자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28일 오전 9시26분 현재 비큐AI는 전일 대비 319원(24.3%) 오른 1632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168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이날 비큐AI는 'JW-코난 AI 넥스트리더 펀드'의 주요 출자자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제이더블유자산운용과 코난인베스트먼트가 공동 운영한다. 회사는 이 펀드가 퓨리오사AI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퓨리오사AI는 인공지능(AI) 반도체 설계 기업이다. AI 반도체칩 '레니게이드'를 자체 개발했다. 레니게이드는 AI 추론 작업에 특화된 AI 반도체로, 기존 GPU 대비 전력 소비는 25% 수준에 불과하면서도 성능 효율은 두 배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퓨리오사는 메타의 인수 제안을 거절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비큐AI의 관계자는 "이번 출자는 단순한 재무적 투자를 넘어, 국내 AI 반도체 산업의 혁신을 함께 이끌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글로벌 AI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제주 고급 식당가도 달라졌다…관광객 줄더니 결국 '백기'
- '강남 쏘나타'라더니…신차 소식 들리자 들썩거리는 車
- "뷔페 가면 이렇게 먹어요"…MZ가 만든 '꿀조합' 일냈다 [트렌드+]
- '다이소도 놀랄 판'…편의점서 이걸 3000원에 판다고?
- "당장 1억을 어디서 구해요"…새 아파트 들어가려다 '비명'
- 이준석, 오후 2시 '김문수 사퇴 요구' 긴급 기자회견
- 김치찌개가 아니라 '곰팡이찌개'…1억 넘게 팔렸는데 '발칵'
- 80대 노모 모시는 60대, 국민연금 50만원씩 더 받는 비결 [일확연금 노후부자]
- [단독] 차값 1400만원 싸진다…삼성·LG, 美서 배터리 '승부수'
- 백종원, 300억 푼다더니…'빽다방' 아메리카노 500원에 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