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3 개발 루머 확산 "이번엔 진짜에요?"

김영찬 기자 2025. 5. 28. 06:5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프라이프3 관련 루머와 유출 이어져…밸브는 여전히 침묵

하프라이프2 이후 20년이 넘는 시간이 흐른 가운데 밸브가 '하프라이프3'를 시리즈 마지막 작품으로 개발 중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는 해외 게임계에 정통한 소식통으로 알려진 'DanielRPK'가 전한 것으로 외신 '코믹북'이 보도했다. 

DanielRPK는 "밸브가 하프라이프 시리즈의 최종장으로 하프라이프3를 개발 중이다"고 전했다. 다만, 해당 정보가 메인 시리즈만을 의미하는지 혹은 스핀 오프 시리즈까지 포함하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하프라이프2는 지난 2004년 발매됐다. 이후 밸브는 본편의 후속작을 발표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팬들은 수년간 후속작을 향한 희망과 기다림을 이어왔고 자연스럽게 게임업계의 밈으로 자리 잡기도 했다.

하프라이프 3와 관련된 루머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개발자 민 리가 직접 개발 중임을 언급했고, 밸브의 VR 성능 테스트 환경과 도타 2 업데이트 등에서도 관련 데이터가 포착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밸브 개발진의 가족과 친구들을 대상으로 하프라이프3 플레이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최적화 및 마무리 작업 중이라는 보도가 나와 팬들의 기대가 고조됐다.

그러나 밸브는 공식적으로 하프라이프 3에 대해 어떤 언급도 하지 않고 있다. 관련 정보가 연이어 전해지고 있는 만큼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 신작 발표가 멀지 않았다는 주장도 제기된다.

팬들은 "진짜 출시만 해줘", "아쉽지만 깔끔한 마무리라면 받아들일 수 있다", "GTA7이 빠를 수도 있다", "이젠 그냥 존재만 확인돼도 감격이다", "VR만 아니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