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셰프 모시기' 열풍…이마트·이마트24, 셰프 컬래버 신상 출시
이마트24, 오스틴강 셰프와 컬래버 상품 3종 선봬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업태를 가리지 않고 유통업체와 스타셰프의 협업이 활발하다.
이마트는 식품제조사 '한일식품', 연희동 일식 전문식당 '카덴'과 손잡고 더위를 식혀 줄 냉우동과 메밀 냉소바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정호영 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카덴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이마트는 '카덴 정호영 들기름 비빔우동'(200g*2입), '카덴 정호영 냉소바'(218.3g*2입), '카덴 정호영 들기름 유부냉우동'(228.3g*2입)을 출시햇다.
이 상품들은 SSG닷컴과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트레이더스에서는 '카덴 정호영 들기름 비빔우동'을 업태에 맞게 보다 용량을 늘려 400g 3개입으로 판매한다.
하절기 메뉴로 개발한 카덴 우동과 소바 3종은 차갑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들이다.
들기름 비빔우동은 고소한 들기름 향이 쫄깃한 면발에 살아있다. 냉소바는 카덴의 냉소바를 간편식에 맞게 벤치마킹해 개발했고, 유부 냉우동은 무의 시원함과 레몬의 상큼함을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도 셰프와 협업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퓨전 한식 셰프 오스틴강과 공동개발한 협업 상품 3종을 '셰프의킥' 라인업으로 이달 28일 출시한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갓장아찌동치미국수', '장아찌간장비빔밥', '토핑유부초밥' 등 퓨전 한식 3종으로 오스틴강 셰프의 추천 나물과 간장 양념 등 특별한 '킥'(비법) 포인트가 활용됐다.
유통업계가 대대적으로 셰프와 협업을 진행하게 된 것은 그 효과가 이미 검증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이마트와 카덴이 협업해 선보인 '나가사키 짬뽕탕'과 '마제우동'도 그 해 2월 출시 이후 각각 4만 7000여개, 3만 3000여개 판매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카덴 냉우동과 소바를 개발한 김익중 이마트 대용식 바이어는 "제조사·셰프와 함께 고객이 만족하면서도 시중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맛 뿐 아니라 상온 상품으로 보관도 용이해 여름철 언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동생 속옷 훔쳐 입고 '나는 노예' 새긴 공무원…주인님은 아내였다
- "자는데 형부가 더듬더듬…따지자 '합의한 거 아니냐' 역공" 처제 하소연
- "생활비 300만원 주는데 각방, 5년째 '수절'…ATM 된 기분" 남편 토로
- [단독] '혈액암 투병' 안성기, 건강 악화 병원 이송…"美서 아들 급거 귀국 중"
- 남편과 다투다 25층서 추락한 20대…기적적으로 생존, 어떻게?
- 김다예 "나라 바꾼 ♥박수홍"…친족상도례 폐지에 감격
- "사위 생일 안 챙긴 친정엄마에게 화난 시모…이런 경우도 있나요?"
- '윤정수♥' 원진서, 발리 신혼여행서 과감 비키니…늘씬 글래머
- '상간 혐의 피소' 숙행, '현역가왕3' 무대 통편집…리액션으로만 등장
- 김수용 심정지 당시 현장 공개…김숙 "임형준과 CPR, 임종 호흡 무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