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400여명 초청

김도균 기자 2025. 5. 26. 13:4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케미칼 구성원 가족이 명예 사원증과 봉사활동에 참여해 제작한 팝업북을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구성원 가족을 본사로 초청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SK케미칼은 SK플라즈마, SK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지난 24일 성남시 판교 에코랩(ECO Lab)에서 '에코랩 바이브'(ECO Lab VIB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족초청행사'를 가졌다. 에코랩 바이브는 구성원이 일터에서 행복을 경험할 수 있는 참여형 사내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가족이 구성원의 일터를 직접 체험하며 회사와 사업의 의미와 비전을 이해하고 구성원 가족과 교감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에코랩을 함께 사용하는 SK케미칼, SK플라즈마, SK바이오사이언스 소속 구성원 가족 총 40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 가족들은 사무공간을 비롯해 옥상 정원, 휴게 공간, 헬스장 등 복지시설을 탐방하는 스탬프 투어를 통해 근무지에서의 일상을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 공연 △사내식당 점심 식사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석한 가족에게는 '명예 사원증'이 발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함께 봉사활동에도 참여했다. 재활용이 어려운 그림책을 활용해 팝업북 액자를 제작해 해외 아동에게 기부하는 활동이다. 활동 중에는 자원 순환과 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고정석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가족은 우리 구성원의 행복과 직결되는 중요한 분들"이라며 "순환 자원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우리의 미션과 사업 의미를 알리고 구성원이 가족의 지지와 응원을 기반으로 회사와 가정에서 행복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균 기자 dkki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