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서 온 메시지에 반색한 이준석…“홍준표 대표님 감사”
국민의힘 “홍준표, 후안무치” 개혁신당 “판단 정확”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는 25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이준석에 대한 투표는 사표(死票)가 아니라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밝힌데 대해 젊은세대 투표 독려 메시지라며 홍 전 시장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자료사진. [뉴시스]](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5/25/ned/20250525141217845zkwj.jpg)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는 25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이준석에 대한 투표는 사표(死票)가 아니라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밝힌데 대해 젊은세대 투표 독려 메시지라며 홍 전 시장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하와이에서 온 메시지의 뜻은 명확하다”며 “대한민국의 젊은 세대가 더 이상 무시 받지 않는 굳건한 정치세력을 구축하기 위해 좌고우면하지 않고 모두 투표장으로 나가달라는 메시지”라고 밝혔다.
이어 “홍준표 대표님 감사합니다”고 덧붙였다.
홍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온라인 소통채널 ‘청년의꿈’에서 한 지지자가 이 후보와의 단일화를 촉구하는 나경원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비판하는 내용의 게시글을 올리자 이 후를 찍는 것은 사표가 아닌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를 두고 정치권 안팎에선 사실상 홍 전 시장이 이 후보 지지선언을 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국민의힘은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않았다.
김근식 송파병 당협위원장은 “당 대표 2번, 대선후보 2번, 국회의원, 시장, 도지사까지 온갖 당의 혜택 다 받으신 분이 국민의힘 후보 말고 이준석 찍으라고 하는 것은 정말 자가당착, 후안무치, 적반하장”이라고 꼬집었다.
반면 개혁신당은 크게 반색하는 분위기다.
김철근 사무총장은 “역시 홍 전 시장님 판단은 정확하다”면서 “이 후보에 대한 투표는 미래에 대한 투자 맞다”고 호응했다.
또 “홍 전 시장 응원에 힘입어 반드시 승리하겠다”면서 “1등이 가능한 후보 이 후보에 대한 전략적 선택이 빨라지고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탈락 뒤 탈당해 미국 하와이로 떠난 상태다.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가 특사단을 보내 선대위 합류를 설득했지만 홍 전시장은 명분이 없다는 이유로 고사한 바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병 옮기고 폭행까지”…유명 남배우, 연인 폭로에 “허위사실”
- [단독] ‘큐피드’ 피프티피트피 소속사 대표 결국…‘그알’에 3억 소송 완패 [세상&]
- “놀랐다” 급격노화·사망설까지 돈 유명 배우, 14년만에 전한 ‘깜짝 근황’
- “회당 출연료 5억, 너무 심하다했더니” 일본의 10배 ‘충격 실상’…결국 OTT ‘일본으로’
- 송도서 괴생명체 모습으로 나타나더니…서울 구로서 가장 많았다 [세상&]
- “애플 미쳤다! 이 아이폰 진짜 볼 줄은” 삼성 초비상…역대급 나온다?
- 과자 천원어치 훔쳤다고 징역 1년6월 선고한 법원, 이유는?
- 8살 장애 의붓아들 물고문해 죽인 30대女, 생후 일주일 친자식도 불법 입양 보내
- 23년간 음주운전 3번 걸린 경찰, 법원 “파면은 지나쳐”
- ‘전설’이 된 손흥민 “우리는 챔피언…트로피, 함께 들어올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