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매봉산 천상의 숲 복합산림휴양공간 28일 개장

전인수 2025. 5. 25. 14:07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강원도와 태백시는 28일 창죽동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에서 유관기관과 단체,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봉산 천상의 숲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대에 조성된 태백 ‘매봉산 천상의 숲’이 복합산림휴양공간을 갖추고 이달말 오픈,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본격적인 친환경 산림문화·휴양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원도와 태백시는 28일 백두대간로 563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에서 유관기관과 단체,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봉산 천상의 숲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 강원도와 태백시는 28일 창죽동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에서 유관기관과 단체,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봉산 천상의 숲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 모습. 전인수

도 산림과학연구원 남부지원은 지난 2020년부터 2024년까지 매봉산 산악관광 자원의 개발과 침체된 폐광지역의 산악관광도시 인프라 조성을 위해 태백시 창죽동 ‘바람의 언덕’ 인근 도유림에 85만㎡ 규모의 ‘천상의 숲’을 조성했다.

이 가운데 총 44면 규모의 일반·자동차 캠핑시설을 갖춘 ‘숲속야영장’과 6~8인실 10개로 구성된 ‘숲속의 집’은 평균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대에 위치해 여름철 무더위와 열대야로부터 쾌적한 캠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 강원도와 태백시는 28일 창죽동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에서 유관기관과 단체,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봉산 천상의 숲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천상의 숲 안내도. 전인수

다양한 자연환경 요소를 활용한 ‘치유의 숲’은 숲속레크리에이션·바디스캔·숲속오감체험·아로마감정오일상담 등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숲속 요가·명상장, 무장애 숲길, 전망대(하늘·별빛) 등을 갖춰 전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 산림문화·휴양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2층 규모의 목재로 건립된 산림치유센터에서는 요가·온열치료 등 방문객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강원도와 태백시는 28일 창죽동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에서 유관기관과 단체,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봉산 천상의 숲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천상의 숲 입구. 전인수

‘매봉산 천상의 숲’은 자연과 휴식, 치유가 어우러진 고지대 산림관광 명소로, 여름철 무더위와 열대야로부터 벗어나 쾌적한 캠핑과 산림치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될 전망이다.전인수 기자 jintru@kado.net

▲ 강원도와 태백시는 28일 창죽동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에서 유관기관과 단체,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봉산 천상의 숲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숲속의 집 모습. 전인수
▲ 강원도와 태백시는 28일 창죽동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에서 유관기관과 단체,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봉산 천상의 숲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 모습.
▲ 강원도와 태백시는 28일 창죽동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에서 유관기관과 단체,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봉산 천상의 숲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바람의 언덕 모습.
▲ 강원도와 태백시는 28일 창죽동 매봉산 천상의 숲 산림치유센터에서 유관기관과 단체,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봉산 천상의 숲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천상의 숲 모습.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