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영 숭늉 이어 ‘왓더’ 밈 됐나? ‘헬치광이’ 말투 홀릭(24시 헬스클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4시 헬스클럽'이 헬스 용어를 절묘하게 활용한 참신한 대사들로 시청자들의 '웃음 코어'를 제대로 자극하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24시 헬스클럽'(연출 박준수, 최연수 / 극본 김지수 / 제작 CJ ENM STUDIOS, 본팩토리, 몬스터유니온, 키이스트)은 관장 도현중(이준영 분)과 회원 이미란(정은지 분)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현실 공감 에피소드로 안방극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24시 헬스클럽’이 헬스 용어를 절묘하게 활용한 참신한 대사들로 시청자들의 ‘웃음 코어’를 제대로 자극하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24시 헬스클럽’(연출 박준수, 최연수 / 극본 김지수 / 제작 CJ ENM STUDIOS, 본팩토리, 몬스터유니온, 키이스트)은 관장 도현중(이준영 분)과 회원 이미란(정은지 분)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현실 공감 에피소드로 안방극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특히 매회 “What the fat!”을 외치며 지방을 단호하게 차단하는 ‘기승전근(筋)’ 관장 현중의 독특한 화법은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키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왓더 초장”, “왓더 막창”, “왓더 대형짐” 등 상황마다 “What the”를 붙이는 그의 말투는 일명 ‘왓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밈으로도 확산 중이다.
이를 입증하듯 방송 후 시청자들 사이에선 “현직 트레이너인데 너무 공감되고, 웃기고 간질거리네요”, “유산소 운동할 때 보면 시간 순삭”, “작가님 남편이 헬스장 운영하신다더니 경험치 무슨 일”, “러닝머신 뛰면서 보기 좋음. 장면마다 도 관장님이 ‘할 수 있다!’고 소리쳐줘서 온라인 PT 같음”, “헬스장 가기 싫은 날엔 이 드라마로 동기 부여함”, “나도 모르게 학교에서 왓더 외쳤다”, “요즘 간만에 티비로 보는 거 이거 딱 하나” 등 유일무이한 헬스 드라마를 향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밥친구로도 좋은 드라마”라는 상반된 평이 이어지며 운동을 잘 몰라도, 하지 않아도 가볍게 웃으며 볼 수 있는 드라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극 중 현중은 신규 회원 등록 도중 눈물을 흘리는 미란에게 “울면 근손실 옵니다”라며 헬치광이만의 방식으로 그녀를 달래주었다. 또한 그는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의 유혹에 넘어가려는 미란의 손을 붙잡아 쓰다듬었고, “그 손가락은 뭐죠?”라는 설레는 질문에 “근육의 가동범위를 올리는 거죠”라고 답해 그 순간마저도 운동을 놓지 않는 모습은 폭소를 유발했다.
또한 “상처를 입고 회복하면 더 큰 근육을 가질 수 있다”는 ‘점진적 과부하’ 원리로 미란의 ‘운태기’(운동+권태기)를 위로하고, 미란이 현중에게 느끼는 감정을 착각이라 여기며 설레는 장면엔 ‘인터벌 트레이닝’ 개념을 녹여내는 등 실제 운동 이론을 대사에 절묘하게 녹여낸 장면들이 운동러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한편 ‘24시 헬스클럽’ 9회는 오는 28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진짜 여친은 ♥이주연이었나…6년만 재결합 열애설 ‘묵묵부답’
- 故 이지은, 아들 입대 후 서울 자택서 숨진 채 발견…오늘(8일) 4주기
- ‘이혼숙려’ 故 강지용 부부 결국 폭로전, 시모 문자 박제 “거짓말 감당 가능? 안 넘어가”
- 칸 “노출 금지”랬는데‥中 배우, 상반신 시스루 입었다가 레드카펫 쫓겨나
- 무속인 된 배우 황인혁, 자식과 생이별 “무당 딸이라고 동네 난리나”(특종세상)[어제TV]
- 문채원, 김원훈 중요 부위에 발을 “성별 바꾸면 성희롱” 수위 지적 목소리↑[TV와치]
- 김종민이 꽁꽁 숨긴 ♥11살 연하 아내, 부부 모임 등판‥여배우급 비주얼
- 50대 예지원 미모 비결 밝혀졌다 “유전인걸로” 90세 동안 母와 다정하게
- 전지현 남편 ‘이혼설’ 초고속 부인한 이유 있었네 “손 빠르고 똑똑하기까지”
- 류이서, ♥전진과 데이트‥상수동에 뜬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