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남매' 박재형 일베?…盧대통령 서거일에 '거꾸로 사진'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2025. 5. 24. 09:54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재형 SNS 갈무리


JTBC 예능 프로그램 '연애남매'에 출연한 박재형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일에 SNS에 게시한 사진을 두고 극우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 이용자라는 의혹이 제기되자, 이를 부인하며 공식 사과했다.

박재형은 23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유튜브 썸네일이 거꾸로 뒤집힌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은 '상하이 디즈니랜드' 관련 영상이었으나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일베 회원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일베에서는 매년 노 전 대통령 서거일에 관련 없는 사진을 거꾸로 올리는 방식으로 조롱하곤 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박재형은 곧바로 게시물을 삭제하고 해명에 나섰다. 그는 SNS를 통해 "평소처럼 썸네일을 공유하려다가 어머니와 식사 중이라 급하게 올렸다"며 "DM을 받고 나서야 이 게시물이 어떤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지 알게 되었고, 너무 놀라 삭제했다"고 밝혔다. 이어 "무지에서 비롯된 일로 많은 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박재형은 이후 재차 입장문을 올려 "일베라는 사이트에 접속해본 적도 없다. 해당 행위가 그런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는 사실조차 몰랐다"며 "미숙한 판단으로 상처를 드린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해명했다.

박재형은 지난해 방송된 '연애남매'에 친동생이자 인플루언서 박세승과 함께 출연해 얼굴을 알렸으며, 당시 삼일회계법인에 재직 중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진실엔 컷이 없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