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전 배치 앞둔 육군 신임장교들, 각 병과학교서 '구슬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육군은 23일 교육사령부 예하 각 병과학교에서 '신임장교 지휘참모과정' 교육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장병들의 모습을 공개했다.
지휘참모과정은 임관한 장교들을 대상으로 각 병과학교에서 3개월간 병과 전문지식과 기술 등을 교육·숙달하는 과정이다.
현재는 지난 3월 임관한 육군사관학교·3사관학교·학군장교들이 각 병과학교에서 소대원들을 이끌 리더십과 전투기술 등 임무수행을 위한 다양한 능력을 키우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월 임관 장교들, 소대장 및 참모 역량 담금질
유격훈련, 전차·자주포 및 대공무기 실사격 등 진행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육군은 23일 교육사령부 예하 각 병과학교에서 ‘신임장교 지휘참모과정’ 교육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장병들의 모습을 공개했다.
육군교육사령부 예하에는 보병, 포병, 기계화, 공병, 정보통신, 정보, 방공, 화생방, 군수, 종합행정 등 총 10개의 병과학교가 있다. 현재 약 2900여 명의 신임장교들이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지휘참모과정은 임관한 장교들을 대상으로 각 병과학교에서 3개월간 병과 전문지식과 기술 등을 교육·숙달하는 과정이다. 신임장교들은 지휘참모과정을 통해 소대장과 참모로서 거듭나게 된다.
현재는 지난 3월 임관한 육군사관학교·3사관학교·학군장교들이 각 병과학교에서 소대원들을 이끌 리더십과 전투기술 등 임무수행을 위한 다양한 능력을 키우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육군보병학교 신임장교들은 지난 12~16일 전남 화순군 동복유격장에서 유격훈련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기초체력 단련과 기초 장애물 극복, 횡단 이동훈련, 산악 등반·하강, 유격전술 등의 능력을 배양했다.
육군기계화학교에서 교육 중인 신임장교들은 7일부터 14일까지 전남 담양군 황룡사격장에서 K2전차·K1A2전차 실사격 훈련을 실시했다. 이론교육과 비사격 훈련을 통해 전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사격 시에는 기동 중인 적 전차를 제압하기 위한 이동표적 사격, 방어 중인 적을 제압하는 고정표적 사격 등을 실시했다.
육군포병학교에서는 8일부터 14일까지 전남 장성군 포병전술훈련장에서 포탄사격훈련을 실시했다. 신임장교들은 야전에서 수행할 직책을 고려해 관측·사격지휘·전포 분과로 나눠 K9A1자주포·K55A1자주포·K105A1차륜형자주포·M101A1견인포 등 다양한 유형의 포병사격을 숙달했다.
육군방공학교도 13일부터 1박 2일간 강원 고성군 마차진 사격장에서 비호복합·천호·발칸 대공화기 실사격 훈련을 실시했다. 신임장교들은 공중으로부터의 적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표적기를 동원한 팀 단위 사격과 장비운용 등 강도 높은 훈련을 지속하고 있다.











김관용 (kky144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한미군 4500명 감축 가능성에…국방부 "한미 논의 전혀 없어"
- 美법원 “유학생 법적지위 박탈 금지”…전국 효력 명령
- '이재명은 아냐, 국힘도 별로'…고민 빠진 강남 보수표심[르포]
- 경매 시작부터 '2012만 원'…손흥민 유니폼 얼마까지 오를까
- 1시간만에 ‘완판’…로제가 신은 ‘형광 스니커즈’ 뭐지[누구템]
- 다이소, 이제 '이것'까지 판다고?…"판매 범위 확장"
- ‘육사 수석·서울대’ 서경석, 연예인 최초 만점…한국사 강사됐다
- "여성들이 싫다"…美 영화 감독 아들의 무차별 총기 난사[그해 오늘]
- 진서연 "남편과 이태원 클럽서 만나…3개월 만에 혼인신고"(전현무계획)
- 코요태 빽가, 신지·김종민 위로 속 모친상…"엄마 아들로 행복했어요"(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