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SK하이닉스, '세계 최고층' 321단 낸드 기반 UFS 4.1 개발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2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하이닉스, '세계 최고층' 321단 낸드 기반 UFS 4.1 개발
SK하이닉스가 세계 최고층인 321단 1Tb(테라비트) TLC 4D 낸드 플래시를 적용한 모바일용 설루션 제품인 UFS 4.1을 개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전력 효율이 이전 세대 제품보다 7% 개선됐고, 두께도 1㎜에서 0.85㎜로 줄여 초슬림 스마트폰에 탑재할 수 있게 됐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제품을 연내 고객사에 제공해 인증을 진행하고, 내년 1분기부터 본격 양산에 돌입할 계획입니다.
▶ ‘한화 편입’ 아워홈 "2030년 매출 5조원 목표"
아워홈이 한화그룹 체제에서의 경영 방향과 중장기 목표를 발표하는 '아워홈 비전 2030' 선포식을 열었습니다.
아워홈은 급식과 식자재 등 핵심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외식·가정간편식(HMR) 부문을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김태원 아워홈 대표는 이 자리에서 "2030년까지 매출 5조원, 영업이익 3천억원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 AI로 광고 효율성↑…네이버, '애드부스트 쇼핑' 출시
네이버가 쇼핑 광고 캠페인 등을 인공지능으로 자동 설정할 수 있는 설루션 ‘애드부스트 쇼핑’을 오픈 베타 서비스 형태로 선보입니다.
이번 서비스는 쇼핑 광고주들에게 특화된 것으로, 광고 캠페인 설정과 운영, 광고주 상품 연동과 소재 선별 등 전 과정을 AI로 자동화합니다.
▶ 구본규 LS전선 대표, 트럼프 차남 만찬 초청 받아
구본규 LS전선 대표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차남인 에릭 트럼프 주최 만찬에 초청받았습니다.
LS전선에 따르면 구 대표는 지난 21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가족기업 트럼프 오거니제이션이 추진 중인 2조원 규모 리조트 개발 기공식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초청은 LS전선의 미국 해저케이블 공장 투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LS전선은 리조트 개발에 필요한 전력·통신 인프라 사업 참여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 한국타이어, 사우디 프로축구 '알 이티하드' 공식 후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최정상급 축구 클럽 '알 이티하드'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는 2024·2025년 시즌부터 3년간 알 이티하드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며, 계약 기간 경기장 내 LED 광고와 미디어 인터뷰 배경, 구단 공식 의류 등에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 로고를 노출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수빈(soup@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세 의혹 차은우, 모친 법인은 장어집?…광고계 손절 시작
- "좋아, 할머니집 갈 수 있지?"…얼음 깨진 호수서 아들 구하고 숨진 미 아빠
- 트럼프가 조롱한 마크롱 선글라스 인기 폭발…제조사 주가도 급등
- "마두로 제거되면 협조"…베네수 임시대통령, 미국과 사전 밀약?
- 스페인 열차 참사 속 희망 준 반려견…실종 나흘 만에 가족 품으로
- "가자지구에 호화 휴양지"…트럼프, 가자 재건계획 발표
- ICE, 유치원 다녀오던 5살 연행…"아이 미끼로 이용했다" 비판
- 두쫀쿠가 쏘아올린 공…호텔까지 뛰어들었다
- 임실치즈 세계서도 인정…페루 국립공과대학교 방문
- 마라톤 민원 폭주하는데…서울형 '카프리모닝' 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