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KD대원고속 차고지에 주거·상권 들어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대원고속이 운행하는 시내버스 차고지가 있는 경기 광주시 송정동 일대가 주거단지와 상업지구로 탈바꿈한다.
광주시는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 2공구 공사를 다음 달 중순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2공구 공사는 송정동 221일대 1만5000여㎡ 규모로 KD대원고속 차고지 이전이 지연되면서 일정이 미뤄졌다가 차고지 추자동으로 이전하기로 하면서 실마리가 풀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경기)=박성훈 기자
KD대원고속이 운행하는 시내버스 차고지가 있는 경기 광주시 송정동 일대가 주거단지와 상업지구로 탈바꿈한다.
광주시는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 2공구 공사를 다음 달 중순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2공구 공사는 송정동 221일대 1만5000여㎡ 규모로 KD대원고속 차고지 이전이 지연되면서 일정이 미뤄졌다가 차고지 추자동으로 이전하기로 하면서 실마리가 풀렸다. 이곳에는 119안전센터, 경찰지구대, 보건소 등 주요 공공청사가 입주하고 기반 시설이 조성된다.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시가 844억원을 투자해 송정동 일대에 28만㎡ 규모로 주거단지와 상업·업무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전체 사업 부지의 94%에 달하는 1공구(26만3000여㎡)는 2016년 7월 착공, 2021년 10월 준공됐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사업이 지연됟데 따른 불편을 감내해준 주민에게 고맙다”며 “2공구 사업이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이재명 48.1% 김문수 38.6%, 지지율 10%p 이내-리얼미터
- [속보]서울지하철 1~8호선 첫차 새벽 5시부터…8월부터 적용
- [속보]이재명 당선되면 ‘정치보복’ 53%… ‘삼권분립 위협’ 44%-한국리서치
- [단독]“여자는 말대꾸 금지” 응원 도구 만든 고교생에 ‘신상 털이’…경찰 조사
- [속보]배현진 “친윤, 이준석과 당근 아닌 당권 거래?…기생충이나 하는 짓”
- 손학규 “한덕수에게 김문수 도우라 했더니 ‘NO’라 하더라”
- [속보]김대남 전 대통령실 행정관, 민주당 합류 결정했다가 철회…“김문수 지지”
- 이재명-김문수 격차, 한자릿수로 줄었다
- [현장영상]“부정선거 있다는 데 오른 손목 건다”…尹과 다큐 관람 전한길의 베팅
- 조경태 “김문수, 민심 이해 못하는 듯…한동훈 내건 조건, 왜 수용 안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