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보 숭일고 총동문회장, 광총연 초대회장 선출

정세영 기자 2025. 5. 21. 16:0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 지역 고교 총동문회장 연합회 창립
"지역 발전 공헌·대표 친목단체 발돋움"
21일 열린 광주지역 고교 총동문회장 연합회 창립총회에 참석한 광주지역 21개 고교 총동문회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총연 제공

광주광역시에 소재하는 고등학교 총동문회장들의 연합회(이하 광총연)가 창립총회를 열고 초대 회장으로 이경보 광주숭일고등학교 총동문회장을 선출했다.

21일 광총연에 따르면 전날 21개 광주 지역 고등학교 총동문회장들이 참석해 총회를 열고 회칙을 제정했다.

총회에는 숭일고 이경보 회장을 비롯해 광주제일고 홍경표 회장, 광주고 이상철 회장, 경신여고 김연희 회장, 광덕고 김부곤 회장, 광주공업고 이재동 회장, 광주여고 김성숙 회장, 광주여자상업고 김칠남 회장, 금호고 김성은 회장, 대광여고 오정선 회장, 대동고 양승환 회장, 동성고 박규환 회장, 동신고 김수관 회장, 문성고 최훈 회장, 살레시오고 김찬정 회장, 송원고 김상승 회장, 수피아여고 홍인화 회장, 숭의과학기술고 오중일 회장, 전남공업고 함종순 회장, 전대사대부고 진용태 회장, 정광고 이정희 회장 등이 참석했다.

광총연은 정회원과 준회원으로 운영되며 2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 모임을 갖기로 했다. 회원은 고등학교 총동문회장으로서 각각 광주소재 고등학교를 대표한다.

현재 광주시 소재 고등학교 가운데 총동창회가 운영되고 있는 학교는 27개 학교다. 고등학교 총동문회가 운영되고 있으면 광총연에 가입할 수 있다.

광총연은 각 학교마다 역사는 다르지만 산술적으로 1개 고등학교 졸업생이 5만 명으로 추산 시 150만명의 대표성을 갖는다는 설명이다.
 
이경보 광총연 초대 회장

초대회장, 감사·사무총장, 수석부회장 등 임원진 구성도 마무리했다.

광총연 초대 총회장으로는 이경보 숭일고 총동문회장이 선임됐다.

신임 이경보 총회장은 "초대 회장으로서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광총연의 출범이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총동문 연합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또 "광주라는 도시는 고등학교 동문 위주로 인맥 관계가 많이 형성되고 있는 만큼, 광총연의 출범은 다양한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정통성과 상징적인 측면에서 광주시의 대표적인 친목 단체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