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10(RHEL 10)'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드햇이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10(RHEL 10)'을 출시했다.
RHEL 10에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라이트스피드'가 도입됐다.
이를 통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환경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레드햇 관계자는 "RHEL 10은 단순한 업그레이드를 넘어 증가하는 복잡성을 해결하고 혁신을 가속하는 안전한 컴퓨팅 기반을 구축한다"며 "전략적이고 지능적인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레드햇 제공]](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5/21/etimesi/20250521140505446ylgq.jpg)
레드햇이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10(RHEL 10)'을 출시했다.
RHEL 10에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라이트스피드'가 도입됐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플랫폼 내에 직접 통합한다. 이를 통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환경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RHEL 10은 양자 내성 암호(PQC)를 위한 연방정보처리표준(FIPS) 컴플라이언스를 최초 통합했다.
레드햇 관계자는 “RHEL 10은 단순한 업그레이드를 넘어 증가하는 복잡성을 해결하고 혁신을 가속하는 안전한 컴퓨팅 기반을 구축한다”며 “전략적이고 지능적인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온디바이스 AI 반도체' LG·현대차 등 참여
- SAP, 엔비디아 손잡고 로보틱스 도전…“AI로 생산성 30% 향상”
- [대선 D-13]국힘, '국산 초거대AI·반도체 독립·SMR 전력 대개조' 추진
- LG전자, 북미 1위 세탁솔루션 기업과 손잡아…“B2B 확대”
- [대선 D-13] 홍준표·한동훈·이준석 모두 전략적 선긋기…김문수, '깊어지는 고민'
- 3G폰에선 못받는 재난문자…50만 가입자 전환 위한 조기종료 필요성 대두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양대 마켓 석권... RF 온라인 넥스트와 동반 상승
- [21대 대통령에게 ICT인이 바란다]<1>이창희 KAIT 부회장 “AI DC 규제 풀고, 스타트업 패키지로 지원
- 비즈플레이, 익산시 지역화폐 '익산 다이로움' 안정적 서비스
- 애플, AI 모델 개방한다…내달 WWDC에서 공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