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 구강붕해정 건기식 ‘솜탭’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솜사탕처럼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구강붕해 건강기능식품 제형이 나오게 됐다.
건기식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이런 제형기술인 '솜탭(SOM-Tab)'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솜탭은 솜(SOM·Soft On Mouth)과 솜사탕이란 의미가 담겼다.
솜사탕처럼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제형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솜사탕처럼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구강붕해 건강기능식품 제형이 나오게 됐다.
건기식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이런 제형기술인 ‘솜탭(SOM-Tab)’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솜탭은 솜(SOM·Soft On Mouth)과 솜사탕이란 의미가 담겼다. 솜사탕처럼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제형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물과 함께 삼키거나 씹어 먹어야 하는 일반 건기식과 달리 침에 닿는 즉시 녹기 시작한다. 이 때문에 정제나 캡슐을 삼키기 어려운 사람도 쉽게 섭취할 수 있게 한다고 코스맥스바이오는 전했다.
복용이 쉬울 뿐만 아니라 효능면에서도 일반 건기식보다 유리하다고 했다. 국제 학술지(Pharmaceutical Development and Techology)에 게재된 내용에 따르면, 구강붕해정(ODT)은 씹어먹는 츄어블정제에 비해 약물 기능성분의 방출속도가 4배 빠르다. 구강붕해정과 일반 정제를 비교해도 흡수속도가 135% 더 빨라진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일반적 속붕정(빠르게 녹는 정제)과 달리 표면에 다공성 입자구조를 구현해 침이 더 빠르게 침투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 적용됐다”며 “입 안에서 녹는 제형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맛도 적용할 수 있다. 최근 식품업계의 유행에 맞춰 대체당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솜탭은 기능은 물론 맛과 편의성까지 고루 갖춘 국내 최초 제형이다. 지속적인 혁신 제형 개발을 통해 고객사와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키겠다”고 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3 김새론 연인은 김수현 아닌 연상 아이돌…거액 빌려주기도”
- 손흥민 부친 손웅정, 유소년 선수 학대 혐의 3개월 출전정지 징계
- [단독] ‘20억! 지숙 남편 이두희 임금 체불 사태 진실 슈퍼카 8대의 실체’, 연예뒤통령에 명예훼
- 칠곡할매들 일냈다... 할머니 래퍼그룹‘수니와칠공주’ 공익 캠페인 영상 조회수 87만 돌파
- 400만명 스타강사 이지영, UNIST ‘특임교수’ 됐다
- ‘솔로라서’예지원X박은혜 ‘찐친 케미’로 시즌종영…황정음은 통편집
- 손흥민 협박女 “누구 애인지 몰라”…손흥민과 사업가 ‘양다리’ 교제
- 아이유, 부활·서태지·신중현 다시 부른다…전화 이벤트에 12시간동안 10만통
- 44년만에 친엄마 찾은 이건주, 프랑스로 입양간 친동생 만나 오열
- 제니 열일한 샤넬도 결국…불황에 작년 영업이익 30% 급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