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천궁II 등 첨단유도무기로 동남아 공략

김동호 2025. 5. 20. 18: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양·항공 방산전시회서 3종 선봬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20일 개막한 동남아시아 최대 해양·항공 방산전시회 'LIMA 2025' 방문객들이 LIG넥스원 전시관을 살펴보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LIG넥스원은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개막한 동남아시아 최대 해양·항공 방산전시회 'LIMA 2025'에 참가해 K-방산을 대표하는 첨단 유도무기체계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중거리·중고도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II' △ 함대공 유도탄 방어유도무기 '해궁' △휴대형 단거리 대공유도무기 '신궁' 등 유도무기 3종을 전시했다. LIG넥스원은 '유도 무기 명가'라는 명성에 걸맞은 성능과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방산 수요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해궁은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시장에 수출을 적극 추진 중이다. 동남아 지역 안보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즉각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주요국의 안보역량 강화 및 대공 방어능력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HD현대중공업과 '원팀' 협력도 돋보인다. 경비함 'HDP-1500Neo'과 상륙함 'HDL-10000'을 선보이며 K-방산의 경쟁력을 뽐냈다.

김동호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