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영향 주면 '아들 토론', '측근 토론'도 해야 되나"[영상]
파주=CBS노컷뉴스 양형욱 기자 2025. 5. 20. 18:21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경기 파주시 거리 유세
이재명, 국민의힘 측 배우자 토론 제안 거듭 비판
"배우자 토론은 이상한 소리…정치는 대통령이 하는 것"
"배우자 토론은 이상한 소리…정치는 대통령이 하는 것"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0일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의 대선 후보 배우자 간 TV 토론 제안에 대해 대통령에게 "영향을 주면 아들 토론도, 측근 토론도 해야 되느냐"고 비꼬았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 파주시에서 열린 유세 현장에서 "배우자 토론을 하자는 이상한 소리를 한다. 정치는 대통령이 하는 것이지 부인이 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것을 모르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며 "아들이 영향을 주면 아들 토론도, 친구가 영향을 주면 측근 토론도 해야 되겠느냐"고 김 위원장을 저격했다.
한편 이 후보는 "경기가 나쁘면 소비를 진작해야 될 것이 아닌가. 그런데 이것을 이해 못하는 정책 책임자들이 있다"고 국민의힘 정권을 비판하면서, 경기 부양책으로 지역화폐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제가 성남시장 할 때 시에서 지급하는 각종 복지 혜택을 그냥 주면 할머니, 할아버지, 어머니 이런 분들이 꼬깃꼬깃 모아서 안 쓰고 있다가 아들 용돈으로 송금해준다"며 "그래서 지역화폐를 만들어 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해를 못하는 것인지 (정책 의도를) 곡해해서, 이상하게 해석해서 '만 원 받은 사람이 꼭 만 원 쓴다는 보장이 어디 있느냐'며 이상한 소리를 한다"며 "못 알아듣는 척하는 것인지, 다른 사람들 못 알아들으라고 선동하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거듭 비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파주=CBS노컷뉴스 양형욱 기자 yangsim@cbs.co.kr
진실엔 컷이 없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컷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우리는 돈 받으려 민주화 운동 했나"…김문수 10억 발언에 '철렁'
- '아'는 이재명 지지, '용'은 이준석 패싱? 갈라진 '천아용인'[오목조목]
- 택시에 전 재산 '1천만원' 두고 내린 노부부…경찰 도움으로 찾았다
- '선물'이라던 카타르 항공기…CNN "트럼프 측이 먼저 요구"
- "토론회 MVP"vs"볼 빨간 폭주족" 이준석 향한 상반된 평가[오목조목]
- 이재명 "배우자 토론은 말 안 되는 얘기…격에 맞게 말씀해야"
- 전국법관대표회의, 26일 '재판 독립 침해 우려·공정' 논의한다
- 이재명 "영향 주면 '아들 토론', '측근 토론'도 해야 되나"[영상]
- "신 모셔라·악귀 잡자"며 폭행·강금·살인까지…무당들 기소
- 前수방사령관 "尹, 문 부수고 끄집어내라 해"…첫 법정 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