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5 목포뮤직플레이’ 준비 총력

대성수 2025. 5. 20. 1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포시가 '2025 목포 뮤직플레이'의 성공을 위해 전 분야에 걸쳐 사전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25 목포 뮤직플레이는 '목포, 음악이 되다♬ Bring the music back to Mokpo'라는 주제로 목포종합경기장 일원에서 K-pop 공연, 음악·댄스 경연, 전시·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3일부터 '음악으로 물드는 목포'의 3일간 여정 시작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목포시가 ‘2025 목포 뮤직플레이’의 성공을 위해 전 분야에 걸쳐 사전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25 목포 뮤직플레이는 ‘목포, 음악이 되다♬ Bring the music back to Mokpo’라는 주제로 목포종합경기장 일원에서 K-pop 공연, 음악·댄스 경연, 전시·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23일 오후 7시에 열릴 개막식 공연을 시작으로 목포가 음악으로 물드는 3일간의 여정이 시작된다. 이에 발맞춰 목포시는 △행사장 환경정비 △먹깨비 할인 이벤트 △위생업소 지도점검 및 방역소독 등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5 목포뮤직플레이'를 알리는 홍보물 [사진=목포시]

이와 함께 22일까지 행사장 주변의 환경정비를 집중 실시한다. 쓰레기 기동처리반을 운영하고, 먹거리 및 푸드트럭 존에 음식물쓰레기 전용 수거 용기를 지원하는 등 깨끗한 행사장을 조성 중이다. 행사기간 중에는 충분한 청소인원을 현장에 배치해 청결 유지에 힘쓸 계획이다.

또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활용한 5,000원 할인쿠폰 이벤트를 600명 규모로 운영,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 제공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는다.

목포시는 행사에 대비해 25일까지 관내 식품접객업소 및 숙박업소에 대한 집중 점검을 진행한다. 행사장 음식 부스 및 푸드트럭 30개소에 대해서도 위생관리 실태를 철저히 조사하며, 행사장 일대에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사전 방역소독과 현장대응을 병행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도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뮤직플레이는 단순한 음악축제를 넘어 목포의 문화와 매력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목포=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