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일렉트로라이트, 2만t 배터리 전해액 공급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화기업 계열사 동화일렉트로라이트가 글로벌 배터리 셀 제조사와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전해액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승지수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대표는 "ESS용 LFP 배터리 전해액 공급 계약으로 시장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 및 글로벌 생산 역량을 다시금 증명했다"며 "업계 신뢰를 바탕으로 구매 보장 계약을 체결한 점도 큰 의미"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동화기업 계열사 동화일렉트로라이트가 글로벌 배터리 셀 제조사와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전해액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2만t 규모로 해당 물량에 대한 고객사 구매가 보장됐다. 계약 기간은 내년부터 2027년까지다. 고객사명과 계약 금액은 비밀 유지 협약에 따라 공개하지 않았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그간 주력해 온 삼원계는 물론 LFP 배터리용 전해액까지 수주에 성공하며 시장 흐름에 발맞춘 제품 개발과 생산 역량을 입증했다. LFP 배터리는 화재 안전성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고 수명이 긴 장점이 있어, 삼원계 배터리와 함께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해당 전해액이 포함된 배터리는 ESS에 탑재된다. 전기차 시장의 일시적 둔화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산업의 또 다른 핵심 시장에 진입하며 보다 안정적인 실적 구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계약 물량은 말레이시아 생산기지에서 제조해 고객사 현지 공장에 공급될 예정이다. 글로벌 생산 거점 중 하나인 말레이시아 공장 가동을 확대하며 아시아 시장 점유도 키워 나갈 전망이다.
한편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LFP 배터리 분야 기술 경쟁력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 현재 고성능 LFP 배터리 개발을 위한 국책 사업을 주관하고 있으며, 이와 별개로 유수 완성차 기업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자체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의 시생산 및 성능 검증도 마친 상태다.
승지수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대표는 "ESS용 LFP 배터리 전해액 공급 계약으로 시장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 및 글로벌 생산 역량을 다시금 증명했다"며 "업계 신뢰를 바탕으로 구매 보장 계약을 체결한 점도 큰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시장 흐름에 대한 기민함과 고품질 제품을 앞세워 다수 업체들로부터 선택 받는 기업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불법 의료 행위 알았다...주사이모는 '나혼산' 제작진과 싸워" 추가 폭로
- MC몽, 차가원 회장과 불륜설 직접 부인…"맹세코 부적절한 관계 맺은 적 없어"
- '결혼 4개월 만에 각방 고백' 김지민, 눈물 머금고 의미심장한 한마디
- "전 며느리 코스프레 교복서 남학생 정액 검출"…류중일 아내 추가 '폭로'
- '성폭행 생존자' 46세 美배우 제임스 랜슨, 숨진 채 발견…'제너레이션 킬' 주역
- 파타야서 수영하다 성관계…"해변까지 소리 들려"
- 김종민 "아내가 탁재훈 안 좋아해…와이프들이 싫어하는 상"
- '370만원' 고급 사우나서 껴안은 채 숨진 30대 부부, 무슨 일 [헬스톡]
- "170㎝·C컵" 번따방에 예비신부 신상 유포한 예비신랑…'모솔 출신' 공무원
- "정희원 마사지 받으러 모텔 갔다?…그게 불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