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업박물관, ‘제14회 농사랑 쌀사랑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중앙회 농업박물관은 농업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우리농산물과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14회 농(農)사랑 쌀(米)사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가 만드는 농가월령'을 주제로 ▲그림(유치부·초등부) ▲동시(초등부) ▲사진(전국민 대상)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드는 농가월령’ 주제로 그림·동시·사진 제출

농협중앙회 농업박물관은 농업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우리농산물과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14회 농(農)사랑 쌀(米)사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가 만드는 농가월령’을 주제로 ▲그림(유치부·초등부) ▲동시(초등부) ▲사진(전국민 대상)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농가월령은 옛 농촌에서 매달 어떤 농사일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생활·농사 지침서를 의미한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공모전은 현재까지 누적 3만3628건의 출품작이 접수되는 등 꾸준한 호응을 받고 있다.
그림(초등부) 대상과 동시(초등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그림(유치부) 대상과 사진 부문(전국민) 대상에는 농협중앙회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부상으로는 농협홍삼 한삼인 ‘아이홍삼’ 제품과 농협식품 꾸러미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농업박물관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되며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박물관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