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정밀화학, 리가켐 ADC 중간체 물질 수탁 생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약품그룹의 원료의약품(API) 전문 계열사 한미정밀화학은 항체-약물 결합체(ADC) 분야 선도 기업인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와 위수탁 계약을 맺고, ADC 중간체 물질 생산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한미정밀화학은 리가켐바이오의 ADC 플랫폼 '콘쥬올(ConjuALL)'의 핵심 중간체 물질을 생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그룹의 원료의약품(API) 전문 계열사 한미정밀화학은 항체-약물 결합체(ADC) 분야 선도 기업인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와 위수탁 계약을 맺고, ADC 중간체 물질 생산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ADC는 항체에 약물을 붙여 정확히 암세포에만 전달하는 치료 기술이다. 항체와 세포독성 약물(payload)을 링커(linker)로 결합해 표적 암세포에만 세포독성항암제가 작용한다. 마치 미사일(항체)이 표적(암세포 항원)을 향해 정확하게 날아가 탄두(약물)를 터뜨린 것과 흡사하다.
한미정밀화학은 리가켐바이오의 ADC 플랫폼 ‘콘쥬올(ConjuALL)’의 핵심 중간체 물질을 생산한다.
박철현 한미정밀화학 상무는 “당사의 차별화된 위탁개발생산(CDMO) 역량과 리가켐바이오의 혁신적인 ADC 기술 결합으로 독보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계약 체결은 단순한 기술적 결합을 넘어 ADC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2의 한미반도체 찾아라”... 국민연금이 찍은 ‘텐배거’ 후보군 어디?
- [세종풍향계] ‘생방송 업무보고’ 리허설 하는 공공기관장… “대통령이 보실라”
- 수익률 낮은 은행 퇴직연금, 증권사로 자금 이탈
- ‘보드카 대신 칭따오’… 갈 곳 없는 러시아 관광객, 中으로 집결
- 두쫀쿠의 두 얼굴... 햄버거·횟집선 ‘미끼’, 카페는 ‘포기’
- 요즘 ‘핫플’ 도산공원, 플래그십 스토어 속속 입점하고 임대료도 ‘쑥’
- “운전 로망 앞세워 日 시장 공략”… 고성능차 향연 된 도쿄 오토살롱
- [동네톡톡] 용인 반도체 이전?… 새만금 땅 60%는 주소도 없어
- ‘내란 재판’ 尹 구형 13일로… ‘필리버스터급’ 김용현 측 진술에 연기
- [Why] 세계 최대 원유 생산국 미국이 베네수엘라 원유를 원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