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우크라, 3년 만에 시작한 협상 90분 만에 일단 종료
박수진 기자 2025. 5. 16. 22:24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3년 만에 대면 협상을 벌였지만 입장 차만 확인하고 90분 만에 끝났습니다.
현지 시간 16일 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튀르키예 이스탄뷸 돌마바흐체 궁전에서 열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대표단 간 협상은 90분 만에 종료됐습니다.
3년여 만의 첫 직접 협상이었지만 진전 없이 양측 간 입장 차만 확인하고 끝난 것으로 보입니다.
우크라이나 외교 소식통은 AFP통신에 "러시아 대표단은 휴전을 위해서는 우크라이나가 통제 중인 광범위한 영토에서 군대를 철수하라고 하는 등 수용 불가능한 요구를 제시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다른 소식통은 AP통신에 "오늘 회의에서 아무런 성과 없이 떠나기 위해 애초 의도적으로 실현 불가능한 문제만 내놓은 것 같이 보였다"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측은 아직 회담과 관련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우크라이나 측은 이날 중 추가 협상이 있을 수는 있다면서도 현재까지 계획된 건 없다고 전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박수진 기자 star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 연인이 손흥민 3억 뜯었다…"내가 남친" 남성도 등장
- [단독] 알바라더니 "삽, 비닐 준비"…피의자 입건 날벼락
- [단독] FA-50 수출 적신호?…납기 못 맞추자 계약 수정
- 대법, '지귀연 접대 의혹' 조사…민주당 "사진 제공 검토"
- 이재명 51% 김문수 29% 이준석 8%…TK·PK 봤더니?
- "주말까지 탈당 매듭지어야"…"윤, 당과 거취 협의 입장"
- 황정음, 1인 기획사서 회삿돈으로 코인 투자…"부끄러운 일 , 죄송"
- [꼬꼬무 찐리뷰] '임산부 신분' 이용해 유괴·살인 저지른 전현주…경악스러운 실체와 근황
- [바로이뉴스] "홍준표 총리 고민하나?" 질문에 "허허허" 웃은 이재명…"근데 이번에는!" 이어진 답
- [현장영상] 이재명-김상욱, 꽉 안으며 "진짜 보수주의자들"…"이재명을 대통령으로!" 외치곤 '번